안녕하세요:)
위사입니다.
이번 칼럼은 제휴마케팅이라는 주제보다는 ‘자동화 광고’와 ‘애드센스’라는 주제로 인사이트를 드려볼까 합니다.
그 전에 제가 쓴 칼럼 중에 아래 칼럼은 읽어보신다면 이번 칼럼과 함께 시너지를 일으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하고 계시다면, ‘이것’은 필수입니다.

위의 애드센스 3개월 수익은 제가 처음 애드센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글을 써서 올렸을 때의 수익입니다. 보시면 아마 귀여운 수준의 수익이죠. 3개월동안 4달러정도를 벌었으니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했었고, 키워드를 잡고 써서 상위노출이 되면 사람들이 들어와서 광고를 클릭하고 하는 방식으로 수익화를 했습니다.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했더니 13달러, 50달러, 300달러, 500달러 이렇게 성장하면서 매달 우상향은 하지 못했어도, 수익을 내고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가능성을 엄청 많이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현재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도 블로그를 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포기하지 않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위의 수익은 이제 제가 제휴마케팅을 시작하고나서 수익인데요. 앞에서 보여드린 수익과는 크기가 굉장히 다르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00달러(현 기준 280만원)에서 12600달러(1807만원)의 수익이 났는데요.
이렇게 해낼 수 있었던 단 한가지의 방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자동화 광고’를 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 애드센스는 내 블로그에 광고를 다는건데, 직접 광고를 해서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이런 궁금증이실거에요.
그런데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나려면 우리는 ‘내 글의 조회수’를 늘려야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검색을 통해서 늘리려는 생각을 많이 하실거에요.
저는 그때 제휴마케팅을 광고로 하면서 광고를 통해서 내 게시물에 들어와서 정보를 입력하면 커미션을 받는 방식으로 수익화를 하고 있었는데요. 그때 딱 생각이 난게, 애드센스 블로그도 광고를 해서 유입하고, 광고비보다 애드센스 수익을 많이 벌면 되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실행에 옮겼고, 몇가지 테스트를 해서 처음에는 효율을 잡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효율이 잡고 나니까 10만원 써서 20만원 애드센스 수익이 나는 경험을 했고, 이거 광고비를 많이 쓰면 더 많이 벌 수 있겠는데? 해서 더 광고비를 늘렸더니 1800만원까지 벌 수 있었던 것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광고비를 많이 쓰는것은 무모한 행동이지만, 테스트를 통해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했더니 900만원을 써서 1800만원을 벌 수 있었던 것이죠.
이렇게 ‘자동화 광고’라는 것을 통해서 수익을 엄청 높일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입니다.
쌓이는 컨텐츠로 인한 힘도 대단하지만, 작은 비용을 들여서 광고를 해본다면 한번에 규모를 키우기에 엄청난 기회가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제가 제휴마케팅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애드센스 블로그를 가지고 순식간에 1800만원을 찍어보는 경험은 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 것에 대해서 감사하게 생각하는데요. 여러분도 이런 경험을 한번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당근마켓, 메타(구페이스북)으로
자동 수익화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두 담아놨습니다.
시작을 저와 함께 해보시면 후회 없으실겁니다.
오늘까지 라이브 코칭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잘 되는 상품 10개 공개를 할 예정이니
라이브코칭으로 강의 듣고 궁금한 부분 답변 받으세요!
👇
![[노트북 증정 이벤트] 부업 왕초보를 위한 월100 만드는 당근마켓 글쓰기](https://cdn.weolbu.com/data_file/f94d6af1-b9a0-4f1c-8c48-a62e8babc10c.png?s=original&q=80&maxW=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