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투자공부인증

오프닝 강의 후기

25.11.05

제목 : 가장 큰 리스크가 투자에 대해 잘 모르는 바로 나였구나!

 

저는 그 전에도 가끔씩 들러 유튜브로 인상 좋고 눈물 많은 너나위님의 강의를 듣거나 여러 글들을 읽곤 했지만 이걸 제가 수강하게 되리라고는 생각도 않했습니다. 

무료 수강에 천원강의만으로도 제가 쏙쏙 정보를 잘 뽑아볼 수 있다고 착각하고 교만했던 거지요~

그런데 이런 저런 이유로 제 삶에 24년과 25년에 갑자기 아주 많은 변화가 닥쳐왔습니다. 

나이 60이 넘어서 갑자기 홀로서기가 시작되었거든요. 

덜컥 겁이 나기도 하고 이제 정말 중요한 결정들을 내가 해야 하는데 경제적인 관념이 전혀 없던 저는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그때 다행히 월부가 떠올랐고 다시 천원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결정장애있고 나에게 쓰는 돈은 단돈 만원도 벌벌 떨던 제가 이 강좌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오프닝 강의를 거듭 들었습니다. 

저에게 가장 인상깊었고 또 한편으로는 가슴 깊숙히 찔림을 받은 말이 바로 ‘나 자신이 투자에서 가장 큰 리스크’라는 말이었습니다. 

저는 이제 기초반 강의를 들으며 그 주에 나온 강의 내용을 그대로 바로바로 실천하려고 합니다. 63년생이 63세인 이렇게 기가막히게 좋은 나이에 안 하면 언제 또 하겠냐 하는 생각으로 25년이 가기 전에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선생님들과 선배님들이 많이많이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이먹은 할머니가 젊디 젊은 분들이 하려고 하는 일들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열심히 뛰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꿈꾸는 나무늘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