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투자할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주우이, 양파링, 잔쟈니, 권유디

<느낀점>
주우이님의 강의로 시작된 첫 주
열정을 다해 알려주시고 싶으신 마음이 강의를 들으면서 느껴졌습니다.
비록 모르는 부분이 많아 적어두고, 멈추고 생각해보고 다시 읽어보느라 남들보다 듣는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언젠가는 이해 200% 되면서 두뇌회전이 빨라질거라 믿으며~ ㅎㅎ;; (아직 차트, kb시세 이런부분이 나오면 머리가 어지러워지는 초보입니다..b)
10.15 규제로 인해 혼란스러운 시장 상황 속에서 각자의 상황에 맞는 전략들을 알려주셨는데 나는 어떻게 해야할까?
라고 생각해보게 되는 강의였습니다.
언제나 상황에서 내가 가진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점은 만약 다주택자로 갈 경우 세금등의 문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현실적으로 보유 및 매도까지)
이에 더해 아는 지역이 많아 비교평가를 잘할 수 있으면 좋은 물건을 사고 보유할 수 있겠구나! 그러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구나 라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다음 주 양파링님의 강의도 매우 기대가 돼요:)
<적용할점>
1. 임장(알지만 힘들어요) → 임장보고서(아직 0개) → 비교평가(앞선 순서가 되지 않았으니 될 리가 없겠죠)
어쩌면 단순한 원리이지만 과정이 힘들어서 지름길은 없을까라고 생각했지만 역시나 없다는 것을 상기시키며, 남들보다 느리더라도 내가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일련의 과정들을 해보려 한다.
2. “투자하고 지켜나갈 수 있는 체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 모든 과정 속에 ‘행복’도 함께 할 수 있으니, 행복도 공존하길 바란다.” 라는 말씀이 와닿았습니다.
투자에 집중해야 하면 쉬는날 or 개인(회사)적인 시간도 죄책감을 느껴야 하는 거라고 생각하고 강의를 듣기 힘들었는데 병행 가능한 나만의 기준점을 세우고 매일 최선을 다했다면 그런 마음을 갖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내가 행복하고 행복을 지키려 시작하는 일임을 잊지말기!!
댓글
유주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