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내년 11월쯤에 결혼 예정입니다.
현재 제가 개인사정으로 인하여 빚이 있는 상태이고, 저축은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남친은 현재 오피스텔 전세를 살고 있고, 저축도 많지 않은 상태입니다. (합쳐서 3,000만원도 안되는 상황입니다.)
나이가 있기에 더 늦기전에 결혼은 하고자 하는데, 모아둔 돈이 없기에 집마련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남친은 최근에 오피스텔 2년 재계약을 했는데, 신혼을 이 집에 지내다가 집을 새로 구할 것인지,
아니면, 바로 생애최초 대출을 받아서 집을 구입할 것인지, 공공임대를 노려볼 것인지 고민이 됩니다.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잘 몰라서 문의드려요ㅠㅠㅠ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낙천적인꽃님 안녕하세요. 낙천적인꽃님의 재무 상황, 사는 곳, 나이, 위치 등등을 해당 글로는 파악하기가 힘들어 자세한 답변을 드리기가 힘들지만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도 월부에서 소액으로 시작했고, 대부분 모든 수강생분들이 소액으로 내 집마련, 투자를 이루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은 방향성에 대해 고민이 되신다면 투자코칭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사님들은 수 많은 사례를 통해서 저희가 생각하는 것이 이상으로 가이드를 주십니다. 저도 투자코칭 신청 당시 반신반의 하였지만, 받고 나서 상당한 만족도를 얻었습니다. 투자코칭을 통해, 자산 상황을 파악하고 현실적으로 어떤 지역 혹은 생활권에 집을 마련할 수 있는지 상담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낙천적인꽃님 안녕하세요 내년 결혼을 앞두고 내집마련이 고민이시군요. 먼저 결혼을 축하드립니다! 사실 종잣돈이 너무 없는 상황에서는 무리한 대출을 일으켜 집을 사는 것은 월부에서 추구하는 방향과는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가능하시다면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하면서 내가 감당할 수 있는 대출이 얼마까지인지를 배우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올해 초에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하셨던 것 같네요. 당장 집을 사지 못하더라도 강의에서 배우신 것처럼 소비를 줄이시고 소득을 늘려 어느정도 종잣돈을 모으거나, 당장 내집마련을 못하더라도 월부의 많은 분들처럼 거주 분리 후 소액투자로 자산을 형성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잘 고민하고 행동하셔서 모쪼록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낙천적인꽃님^^ 결혼축하드립니다🎉 내집마련을 고민중이시네요^^ 우선 종자돈을 모으신것도 대단하십니다. 지금 상황에서 대출을 얼마나 받고 얼마의 상환으로 어떤 집을 장만할지 차근히 알아보시길 추천드려요~ 이자를 내고도 어느정도 저금을 할 수 있을 정도의 금액이 되면 돈도 모이고 주거의 만족도 생길 수 있어요^^ 나의 대출 기준과 금액 계산이 어려우시다면 혼자내집마련 기초반은 들으시고 조원분들과 함께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대출상담과 계획을 해보시고 무리하지 않는 대출 하지 않는 선에서 내집 마련을 하시거나 종자돈을 모을 수 있는 다른 방법으로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앞으로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