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재테크 기초반 오프닝 강의 후기

25.11.09

제목 : 수익률만 보지 말자

 

안녕하세요! 아직 재테크하기엔 어느 하나 확실한 게 없으니 나중의 일로 미루자 하다, 어느새 나이가 20대 중반을 넘어가고 있어 뭐라도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어 강의를 신청하게 된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재테크의 재자도 모르는 지라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하고, 책을 읽어도 나에게 어떻게 적용해야될지 막막하고, 부모님께서는 투자를 무조건 해야한다고 말씀하셔서, 비용이 좀 부담되더라도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고 싶은 마음이 제일 컸습니다. 그래서 오프닝강의를 틀었을 때 저에게 적용할 수 있는 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저는 분산투자에 관한 고민이 제일 컸습니다. 부동산 투자와 미국 주식을 둘다 하는 게 맞는지 고민이 많았는데, 속 시원하게 분산투자보단 집중투자를 하는 게 맞다고 단호하게 말씀해주셔서 왜 이렇게까지 고민했을까 싶을만큼 응어리가 좀 사라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제 집중투자를 어떤 투자로 하는 게 좋을지 앞으로 알아가는 게 저의 목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워낙 주변에서 적금을 들면 오히려 손해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사연 중에 ISA 계좌와 도약 계좌를 고민하는 글을 보고 흠칫 했습니다. 그런데 이것 또한 수익률만 보면 안되고, 투자에 능한 사람은 리스크부터 보고 난 다음에 수익률을 본다고 말씀하셨을 때 이걸 대체 왜 생각하지 못했을까 싶었습니다. 아직 소득이 불안정하고, 이직 준비 때문에 지식도 단기간에 쌓기 어려운 상황인지라 저는 일단 소득을 높이고 리스크가 0인 도약계좌의 수익률을 선택하는 게 맞다는 결론을 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베타투자입니다. 월 5만원이라는 보통 투자를 생각하면 적은 돈이라도 그렇게 부담을 최소한으로 하는 동시에 경험을 최대한 쌓을 수 있는 방법을 적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불안정한 것만 보여서 멘탈도 덩달아 흔들리는데 그래도 잘 이겨내서 재테크 지식을 천천히 확실히 쌓아가고 싶습니다.


댓글


명랑한도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