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업을 듣기 전까지는 재테크라는 단어가 주는 부담감에 줄곧 피해오며 어떻게든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지내왔었다.

하지만 한해 한해 갈수록 아는만큼 보이는 것이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짙어지며 용기내어 재테크란 대체 무엇이고 어디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 고민을 했고 우선 책을 읽어보며 그 다음 스텝을 계획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판단했다.

그러던 중 월부를 알게되었고 용기를 내어 수업까지 신청하며 듣게 되었다. 너무 무지한 상황에서 혼자 수업만 들으면 방향성을 잘못잡을 수도 있을 것 같아 평소라면 절대 선택지에 없었을 조모임까지 선택해서 1강까지 완강한 결과는 만족스럽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 수업을 들으면서도 모든 내용이 정리되진 않지만 2번이상 반복하면 처음보다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강의 내용 중 재테크는 요행이나 사행이 아닌 ‘돈을 다루는 역량’이며, 일할 수 있는 기간(30년)동안 일하지 못하는 시기(40년)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라고 말씀해주실 때 내가 너무 늦은건 아닐까 빨리 결과물을 얻고싶다, 라는 마음으로 점철되어 있는 나에게 브레이크가 탁 하고 걸리면서 신기하게도 여유가 생기며 집중이 더 잘 되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다.

당연히 강의 내용도 좋지만, 나처럼 재테크 극초보자에게 마인트컨트롤도 하며 더 동기부여가 되는 상황이 마주하게 되어 인상깊었다. 

1강을 들으며 꼭 적용해보고싶은점은 아무래도 통장쪼개기가 포인트인 것 같다. 지금까지 해왔던 부분이지만 카드까지 다 쪼개서 사용하지 않았던 터라 잘해낼 수 있을지, 하게되면 어떤 고충이 있을지 궁금함과 동시에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든다. 

 


댓글


근육돼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