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인간관계론
독서멘토, 독서리더


워런 버핏 삶의 원칙
P155. “지금 퍽이 있는 곳이 아니라 퍽이 향할 곳으로 가라.”
적이나 아군이 잔뜩 모여 있는 퍽 앞이 아니라 넓게 열린 공간으로 달려가면 그곳으로 퍽이 날아오니 자유롭게 경기를 이끌어나갈 수 있다는 뜻이다.
‘지금’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미래의 가능성을 바라보고 한발 앞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주는 말이다.
‘눈앞의 이익’이나 ‘단기적 수익’에 시선을 빼앗기지 않고 투자하는 기업의 ‘가능성’과 ‘장기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이익’에 초점을 맞추는 것.
→ 25년 12월 안에 1호기를 해내고 싶다는 마음에 저번 달에는 빠르게 해치우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던 것 같다.
그래서 지금 당장의 투자금이 적게 드는 곳으로 달려가야 하는건가 싶기도 했다.
그 곳은 이미 투자자들이 많이 매수를 해서 전세가 쌓여있다고 하는 동네임에도 투자금이 적게 들 수 있다는 눈앞의 이익만 보고 시선이 빼앗겼었다.
이 글을 읽으니, 어느정도 생각이 정리가 된다. 지금 당장 힘들고 지친다고 해서 빠르게 1호기를 해치운다는 마음보다는 1호기가 내 투자의 전부가 아니듯이 비전보드 목표. 즉, 장기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이익에 초점을 맞추고 행동해야겠다.
P215.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의 능력 범위를 얼마나 넓히느냐가 아니라 능력의 경계를 얼마나 분명하게 결정할 수 있느냐입니다. 자기 능력으로 감당할 수 있는 범위를 정확하게 파악하면 투자는 성공합니다. 범위가 다른 사람보다 다섯 배 넓으면서도 경계가 모호한 사람보다 훨씬 부유해질 수 있지요.”
→ 내 능력 범위 안에 이렇다 할 투자처가,,없었다,,
그렇기 때문에 원을 함부로 넓히려고 했다! 그럴 때는 그저 가만히 기다리라는 이 말이 오히려 위안이 된다!
조급하게 계속 나아가야 하는줄 알았는데 시장과 내 투자금이 안 맞다고 내 능력 범위 안에 이렇다 할 투자처가 없다면 난 묵묵히 내 새로운 앞마당을 만들어 가면서 풍부한 앞마당 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을 하면 된다.
일단 시작하지 않으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
→ 1호기 간만 보면서 시작을 안한다면, 결국 절대 성공할 수 없다.
큰돈을 손에 넣고 싶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처럼 항상 실행력 있는 사람으로 임보도 일단 실행하고! 임장도 일단 실행하고! 시세트래킹도 일단 실행하고!
고민할 시간에 일단 시작하자!
댓글
인생탐험 깔짝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