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나위님의 저평가 아파트 찾는법 강의를 듣다가 고민이 있는 부분이 있어서요.
강의를 보면 무주택자, 생애최초인 사람은 규제지역을 사서 실거주 후 전세를 주라고 하셨는데요.
그래서 규제지역 안 / 종잣돈 1억 / 주택 가격은 6억이하로 매물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문제는 실거주를 해야하는 부분이 있어 직장과 가까운 규제지역을 정말 다 찾아봐도…주택 가격 6억 이하의 집을 찾기란 너무 힘듭니다ㅠㅜ 예를 들면 용인 수지구에 아직도 6억으로 집을 살 수 있는 지역이 있다라고 한들 제가 그집에서 실거주가 힘들어 사지 못합니다 ㅠㅜ
저는 신혼부부이고 출산 생각도 있어 방3개는 있으면 좋겠는데, 종잣돈 1억을 가지고 규제지역 내에서 그런 집을 찾기란…너무 힘든거같아요.
제 주변 규제지역에서 제가 가진 돈으로 규제지역 내 집을 사지 못한다면, 이럴땐 비규제 지역으로 눈을 돌려야할까요?
비규제지역도 구리나 남양주(너무 멀어서 불가능)가 아닌 부천이나 시흥이라서.. 생애최초가 기회라고 하는데 이렇게 쓰는게 맞나 생각이 듭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도와주세요 ㅠㅜ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BEST | 독특한글님 안녕하세요 :) 현재 종잣돈 1억으로 투자 및 실거주를 고민중이신 것 같아요. 내가 아직 생애최초라면, 규제지역일지라도 70%의 대출을 활용해 내 집 마련 후 실거주를 하다가 전세를 주고 나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규제지역 내에서 아직 가치 대비 덜 오른 단지들은 기회가 될 수 있어서 그 방향성을 말씀주신 것 같아요. 다만, 내가 가진 종잣돈으로 어렵다면 당연히 비규제지역을 보셔도 됩니다. 그게 부천/시흥일지라도 내가 아는 지역 내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해나가시면 분명 도움이 될 거에요. 정리하자면, 생애최초 조건을 활용하면 규제지역도 실거주 후 전세주고 나오는 방향성으로 매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종잣돈이 부족하다면 그 종잣돈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 혹은 내 집 마련을 하시고, 그것을 발판삼아 앞으로 계속 투자를 이어나가시면 됩니다.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독특한 글님~~ 실거주집 매수 고민이시군요.. 규제 지역을 매수하든 비규제지역을 매수하든 투자의 본질은 가치있는 자산을 싸게 사는 것입니다. 다만 규제지역이 대체로 강남1시간 거리 이내의 지역이 많기에 가치있는 단지가 많습니다. 그래서 글님께서 무주택이기에 규제지역을 매수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에 저로서도 규제지역을 먼저 실거주및 투자로 볼 것 같습니다. 아직 자녀분이 없고 계획만 있으시다면 지금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단지를 방2개라도 또는 복도식이라도 선택해보는 생각도 해볼 것 같습니다. 추후 갈아타기하거나 전세를 내어주고 방3개에 직주 편리한 곳을 이사가는 전략도 고민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독특한글님! 종잣돈 1억으로 규제지역과 비규제지역 내에세 내집마련하실 때 고민에 대해서 말씀해주셨는데요. 우선 이란 어려움이 내집마련이나 투자를 할 때 항상 고민하게 되는 부분인데 이런 경우 조금 더 이성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드려보고 싶습니다. 내집마련이기 때문에 말씀주신대로 출퇴근 거리와 방3개까지 고려해서 6억에 맞춰 문건을 뽑아보시고 이것도 사도 될지 고민이 되시면 과거 가격을 한번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현재 수도권 6억 정도 가격의 단지들은 과거 2016년에는 2억후반~3억초반 정도의 가격이었는데요. 만약 그 시기에 이 집을 사신 분은 시세차익이 3억 가까이 나셨을 것이고 내가 모은 돈과 시세차익을 합쳐서 갈아타기를 했다면 그만큼 더 좋은 집으로 갈아타기가 가능하셨을 거에요^^ 현재 조금 아쉽다고 느껴지시더라도 내가 가진 돈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선택을 하신다면 이 다음에 반드시 더 좋은 자산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를 굉장히 많이 가져다줄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번에 좋은 자산을 가지면 더 좋지만 제가 바라본 시장에서는 처음에는 미약해도 훨씬 더 좋은 자산으로 갈아탈 기회를 굉장히 많이 준다고 느꼈습니다. 꼭 좋은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