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와 같이 깊이 뿌리 내리고 싶은 나무와입니다
실전반을 시작하면서 가장 배우고 싶었던 내용이 결론 작성하는 것과 앞마당 관리였습니다.
그동안 기초반 수업에서 방법들을 배우긴 하지만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제가 이해할 수 있을 만큼
구체적으로 배우지 못했던 것 같아요.
막상 투자를 하려면 결론을 내야 하는데 늘 결론까지 제대로 내지 못하니 확신이 없고
확신이 없으니 돈을 넣지 못햇던 것 같습니다.
이번 4강 김인턴 튜터님의 강의는 그런 저의 답답함과 어려움을 해결해주기에 너무 나도 충분한 강의였습니다.
모든 과정에 부딪히는 벽을 이해하고 할 수 있는 범위를 정해주시니
해 볼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만든 앞마당이 토허제로 묶여 있지만 이제까지는 몰라서 투자하지 못했다면
배운 내용을 잘 숙지하고 실행한다면 알고 기회를 기다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장 먼저 배운 시세트레킹은
막연하게 다들 한다고만 알고 있었는데 왜 하는지(가격 변화를 보기 위해) 어떻게 하는지(양식을 작성하고 관리하는 법) 어떻게 효율적으로 하는지(트래킹 단지를 줄이는 방법)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전화 임장으로 마무리하는 완벽한 과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둘째, 원페이지입니다.
원페이지를 하는 이유는 앞마당의 상황을 좀 더 구체적으로 알고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앞마당 내에서 우선순위를 정하여 전수조사 할 지역을 정하고 전수조사 후 내 투자금으로 가능한 투자후보단지를 뽑아내는 과정을 통해 결론으로 향하는 길을 만든 것이었스빈다.
마지막으로 결론입니다.
결론은 투자의사결정을 위한 것과 인사이트로 나뉘는데
의사결정은 내 상황과 임장지 투자후보, 앞마당 투자후보를 그룹핑 하여 최종 투자후보를 선택하는 것과
인사이트( 앞마당 원페이지, 계약서 작성+트래킹, 임장지 원페이지)를 통하여 지금 이 시점에 투자 상황과 내 생각을 작성하는 두 부분이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실전투자로 가던지 복기하며 기회를 기다리는 것으로 마무리 됩니다.
김인턴 튜너님 말씀처럼
6년간의 고민과 경험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강의 해주신 튜터님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울러서 코쓰모쓰 튜터님.
매임 가기 전 기차에서 강의 들으면서 갔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매임이 좀 막였했다면 어떤 마음을 먹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어서 그 어느때보다 알찬 매임 할 수 있었습니다.
꼭 필요한 강의 해주신 코쓰모쓰 튜터님 감사드립니다.
이번달에는 결론을 잘 작성하고 다음달에는 김인턴님 말씀처럼 앞마당 관리 스케쥴에 맞춰 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