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억 만드는 가장 빠른 첫 시작,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인턴튜터님!!! 열정 넘치는 강의 정말 감사드립니다!! 부동산 지식 뿐 아니라 마인드까지 단단하게 잡아주시는 모습이 정말 인상 깊은 강의였습니다!
저는 딱 1년 전, 재테크기초반을 첫 수강으로 월부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처음 부동산 강의를 들으며 ‘꿀맛 같은 전세 레버리지’ 시스템에 충격을 받았고, 그 충격이 저를 지금까지 이끌어 온 동력이 되어주었습니다. 어느덧 1년이 지나 이렇게 성장한 모습으로 첫 조장을 도전하며!!! 다시 강의를 듣게 되어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첫 입성하시는 분들을 위해 잘 만들어 주신, 내용 알차고 눈에 확 들어오는 교재와, 시야를 단번에 열어주시는 설명, 그리고 섬세한 배려가 담긴 강의 진행까지… 덕분에 하루 만에 완강할 정도로 몰입하며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강의 중 인상 깊었던 점은 10.15 규제에 대해 설명해주신 부분입니다!
저는 종잣돈이 부족했기에 지방투자자 방향성을 잡으면서 지방 앞마당을 늘려가는 중입니다! 최근에 지방에 1호기를 성공했고, 앞으로 계속 지방투자를 이어가면서 만약 종잣돈이 쌓이게 된다면 향 후 서울, 수도권도 투자할 수 있겠구나 라는 희망을 조금 가지게 되었습니다. 먼 미래 일이지만 그래도 현재 서울, 수도권 규제로 인해 내가 앞으로 어떠한 행동 취해야 할지 조금은 고민이 됐었습니다!
교재의 한 문장이 깊게 박혔습니다.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것(저축, 투자 공부)을 해가면서 투자가 가능한 범위내(비규제, 지방)에서 최선의 선택을 해가면서 자산을 쌓는다.”
“상황만 바뀌었을 뿐이지 여러분들이 해야 하는건 규제 전과 규제 후에로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이 말씀을 듣고 정말 머리를 세게 한 대 맞은 느낌이었습니다. 너무 먼 미래의 대한 일에 쓸데없는 걱정을 하며 시간을 낭비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문득 처음 공부했을 때 마음가짐이 생각이 났었습니다. ‘나는 아는 것이 별로 없고, 지금 뭐가 중요한지도 잘 모르겠고, 그 때문에 지금 이 위치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열심히 해서 앞으로 나아가자, 그리고 나중에 투자 할 수 있는 실력이 되었을 때 그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다시 생각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버티고 나아갔던 것 같습니다.
초심이라 하기엔 지금도 너무 초보자이지만 그때의 열정과 패기를 다시금 일깨워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투자 공부는 선택이 아니라 가야 할 방향이다” 라고 말씀해주신 것처럼 평생 미친 취미로 삼고, 숲이(30억) 되도록 밝은 빛을 발견하며 계속해서 나아가겠습니다!!
직장도 다니시고, 튜터님 활동도 하시고, 조장님들 한분 한분 그리고 놀이터에 재테기 수강생분들까지 다 챙기시며 강의까지 진행하시는 모습에서 정말 범접할 수 없는 체력과 정신력을 느꼈습니다. 진심으로 존경스럽고 감사드립니다.
정말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최고의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뉴프레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