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실패하는 것이다.
최소한 내가 선택한 지역 안에서 후보 단지를 늘려야 한다. 현재 매물이 없기 때문에 전고점 가까이 온 매물이라도 감당 가능한 가격이라면 시도한다!
단기적인 하락이 있더라도 내가 버틸 수 있다면 가치가 좋은 아파트는 분명 오른다.
맘에드는 매물을 발견해 가계약금 넣기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부분을 찝어주셔서 현장에서 내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원하는 가격 협상 - 협상이 안되더라도 적정가격이면 매수 결정 - 잔금날짜=입주날짜, 인테리어기간, 계약금 중도금납입 여부 메세지로 주고받기.
최근 들어 호가가 계속 올라가다 보니 힘도 빠지고 내 예산에 들어오는 단지가 날아가 마음 다잡기 힘든 주였어요. 공부해봤자 나한테 기회도 오지 않을거라고 생각하니 부정적인 생각만 했던거 같아요. 오늘 완강도 “오늘의 원씽”을 마무리 하기 위해 강의를 들었지만, 자모님께서 강의 중간에 “일생일대의 큰 문제를 해결할 때 나를 마주하게 된다. 나를 인정하자. 그 힘듦, 어려움의 감정에는 실체가 없다.” 라고 말씀해주시니 지금 내 상태가 어떤지, 이 감정은 절대 오래 유지해서는 안되며 오히려 나를 방해한다는 것을 자각하게 되네요.
완전 베스트는 없다. 최선의 선택을 해야한다. 이 선택이 나의 노후를 지키는 선택이다.
다음주 월요일이면 종강인데, 그 이후에는 월부라는 환경을 벗어나 스스로 방향을 잡고 나아가야 한다는 생각에 두렵기도 하지만 추천해주신 매물코칭도 있고 강의 내용을 복기하면서 원칙에 따른 기준을 벗어나지 않게 내집을 마련할거에요. 과제제출까지 후회하지 않게 열심히 해볼려고요! 감정이 아니라 기준으로 선택하겠다는 다짐을 다시 했네요. 내년은 따뜻한 봄을 맞이할 수 있기를.
댓글
허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