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너나위님의 라이브 강의 및 저평가 아파트 찾는 법 강의를 듣고 고민 끝에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신청 전에 오픈 카톡방에서 많은 분들의 질문을 보며….생소한 단어와 용어들 속에서 ‘내가 과연 처음 부동산을 접하면서 잘 해낼 수 있을까?’라는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가 할 수 있을지 아닐지 여부는 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으니 일단….기초반 수강부터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첫 걸음을 내딛게 되었네요. 아직 갈 길이 멀어 목적지가 보이지 않지만…현재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나씩 해보고자 기대감과 두려운 마음을 느끼며 출발선에 앞에 서 있는 제 모습을 발견한 것 같습니다.
주우이님의 오프닝 강의는 사례를 예시로 1) 수도권 투자 VS 지방투자, 2) 10평대 VS 20평대를 비교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3) 수원 신혼 희망 타운 → 택지 지구는 추후 지하철 등 인프라 형성을 상상해보자!
단, 순서를 명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
- 매수할 아파트 선택 후 매도 진행
- 계약 순서는 매도 후 매수
4) 더 좋은 것을 사라는 것에 대한 의미
5) 50대부터의 투자 방향성
→ 주택수를 크게 늘리기보다는 본인의 상황(자본금)에 맞는 투자
노후준비 : 수익형 부동산 보다 시세 차익형 부동산 매수 후 그 주택을 수익형으로 만드는 방법
(전세 → 월세화/ 주택연금 활용)
6) 목실감을 이용하는 방법(목실감이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매일의 목표, 실적, 감사일기 작성)
7) 시간 관리 노하우
오프닝 강의를 마무리 하며…'그동안에 내가 몰랐던 부동산의 이야기가 여기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에 매일 나에게도 적용하여 해야 할 일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정된 마음을 다지기 위해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책을 선정하여 주말에 읽기를 추가해보았습니다.
일을 하면서 부동산을 공부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고 의지박약인 제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했으면 하는 바램에…무엇보다 제 마음을 알고 이해하고 다스리는 것이 제일 중요할 것 같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 하나하나 열심히 듣고 복기하고 실천하면서 하나씩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