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머니트렌드 2026>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 너바나
저자 및 출판사 : (주)시공사
읽은 날짜 : 2025.1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월급쟁이가부자되는법 #삶의목표설정 #인내심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2. 내용 및 줄거리
이제 누군가가 월급쟁이로서 경제적 자유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묻는다면, 진짜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를 해줄 수 있을 것 같다. 정답은, 잃지 않는 투자를 하면서 동시에 수익율 좋은 투자처에 투자하는 것이다.
당신은 왜 아직 부자가 아닌가?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우리가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는 편견 때문이다. 우리는 매우 다양한 편견 속에 살아가고 있는데, 이 편견은 우리가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걸 방해하고 종종 우리 주변에 찾아오는 기회를 놓치게 만든다.
전세난민을 부추기는 사회>> 집값이 떨어질 수 있다는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 전세를 선택한 임차인들에게 결국 크게 오른 전세금 상승이 더 큰 리스크가 된 것이다. 가장 위험한 투자는 리스크를 전혀 감수하지 않으려는 투자다.
>> 월부를 알기 전 나는 열심히만 살면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자산을 가진다는 생각도 해본 적이 없었고.. 그저 저축과 약간의 주식을 통해서만 나의 미래를 그려봐야 헸다.
대출이라는 것은 무조건 나쁜 것이라고만 생각했고, 또한 투자를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기에 리스크라는 것을 아예 차단하고 안정적인 것이 제일이라는 생각을 했었다. 말 그대로 수많은 편견 속에 살면서 나는 왜 부자가 되지 못할까라는 생각만 했던 것 같다.
투자는 외향 좋은 수탉을 고르는 게임이 아니다. 볼품은 없더라도 알을 낳는 암탉을 고르거나 오히려 병아리라고 해도 암컷을 싸게 구입해 가꾸고 건강하게 키워야 하는 것이다.
늘 투자의 룰을 모르는 사람들은 남들의 실패를 비웃으며 아무것오 하지 않은 자신의 선택이 현명하다고 자랑한다. 비판하는 건 쉽다. 하지만 그들이 비판할 때 어느 누군가는 땀을 흘리며,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 모두에게 똑같은 시간이 주어지지만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삶의 목표를 설정하는 법
투자를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정해주는 것은 전문가의 몫이 아니다. 오직 자신이 발로 뛰며 찾은 정보와 많은 경험을 통해 세운 기준을 가지고 직접 선택해야 한다. 전문가들의 말을 전부 믿지는 말자. 그 전문가의 말에 공감이 됐다면 반드시 발품을 통해 자신의 투자 기준에 적합한지 검증해보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성공하는 투자를 위해 경계해야 할 단어는 ‘조급함’이고, 기억해야 할 단어는 ‘인내심’이다.
>> 투자는 결국 나만의 기준이 명확하게 있어야 장기적으로 갈 수 있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된다. 지금이 과정들이 결국은 내 스스로 판단을 내리고 결정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르기 위함을 알고, 그때까지 겸손한 마음으로 실력을 쌓아가는 투자자가 되어야 겠다.
3.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너바나님의 그동안의 투자 경험담을 통해 월급쟁이가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신다. 책을 통해 너바나님이 걸어오신 길을 보다보니 강의에서는 알 수 없었던 너바나님의 다양한 경험담을 알 수 있었다.
다시한번 너바나님의 꾸준함과 실행해 나가시는 모습에 나 자신을 반성하게 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또한 1호기 투자를 할때 빨리 끝내고 싶다. 빨리 해내고 싶다..라는 마음에 조급한 마음이 들었던 적이 있다. 너바나님께서 말씀하신 투자할 때 경계해야 한 단어인 ‘조급함’이라는데.. 조급함을 이겨내기 위해 꾸준히 강의를 듣고 독서를 통해 나만의 투자기준을 세우고 항상 기억해두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한유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