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머니트렌드 2026>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퓨처셀프-벤저민하디
저자 및 출판사 : 벤저민하디/상상스퀘어
읽은 날짜 :2025. 12. 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목표 #성장 #미래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10점/10점
<저자 및 도서 소개>
벤저민 하디-조직심리학자로 자기계발 분야 파워블로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본&깨>
p86~p87 건강한 정서는 긍정적인 과거와 가슴 설레는 미래를 품고 있을 때 생긴다..따라서 과거 사건에 어떤 스토리를 부여할 지스스로 선택해야 한다...심리학적으로 과거, 현재, 미래는 지금 이순간에 함께 존재한다.
--그래서 성장이 필요하다. 현재의 정신적 상태를 바탕으로 기억을 재구성, 재해석 하므로.. 현재의 내가 과거의 나를 결정하니까..더 나은 내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한다.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나는 내가 결정한다. 미래의 나는 과거와 현재의 결과이기에..
p.96~p99. 더나은 정보를 받아들이면 더 나은 생각을 하게되고, 궁극적으로 더 나은 결과를 얻는다. 환경이 당신을 지배하는가, 당신이 환경을 지배하는가? 새롭고 더 나은 방법에 자신을 반복 노출하라. 당신이 원하는 모습을 만들어 주는 환경을 설계하라. 당신이 속한 집단에서 평균이 돼라.
--내가 월부의 환경 속에 계속 머물러야 하는 이유다. 좋은 책을 읽고 나보다 더 나은 훌륭한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만나야 하며 입력되는 정보와 경험, 만나는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바꿔야 한다. 그것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오며 곧 나의 환경이기 때문이다.
p.122~p.124 경기장 안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발전이 없다. 반드시 경기장 안에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 경기장 밖에 있으면 안전하다는 느낌이 들지 모른다. 하지만 그곳이야말로 가장 위험한 장소다. 경기장에는 나보다 한발 앞선 사람들이 있었고 그들에게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었다.
--실전반이라는 경기장에 들어가기 위해 용기가 필요했고 그 용기의 결과 배움과 성장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경기장에서는 모두가 승리할 수 없다. 실패해도 괜찮다. 패배한 팀은 실력을 갈고 닦아 다음 경기에서 승리하면 된다. 높은 실력의 선수에게 패배 당하는 것은 놀라운 기회이며 선물이다. 더 큰 경기장에서 승리할 수 있는 티켓을 받을 수 있다.
p.154~p.155 구체적인 목표없이 몰입한다는 것은 극도로 어렵다..큰 목표를 작은 과정으로 나눌 때 몰입이가장 잘된다..지금 당신 앞에 있는 공을 차는데 집중하라...몰입상태에 있으려면 한번에 한가지 목표에 집중해야 한다. 동시에 여러일을 하면 몰입에 방해를 받는다.
--할 것이 넘쳐 나고 한계점이 넘는 ToDoList에 치여 손을 놓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 많은 것을 한꺼번에 하려고 했기 때문이다. 효과성을 바탕으로 한 효율성..한번에 하나씩 해 나갈 때 집중이 더 잘되었던 것 같다. 큰 목표를 작은 과정으로 잘 나누어 보지 못해서 더 해멨던 게 아닐까..현실적인 목표와 구체적인 과정들을 세분화하는 연습을 해봐야겠다.
p.218~p229 당신이 궁극적으로 바라는 모습과 삶을 명확하게 정해야 한다...3개를 초과하는 목표를 추구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10배의 복리효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우선순위에 두고 가장 많이 투자해야 하는 영역은 무엇인가? 당신을 완전히 다른 차원의 삶으로 인도할 우선순위 세가지는 무엇인가? 그 세가지 우선순위는 앞으로 성취해야 할 가장 중요한 목표에 도움이 되는가? 그 세가지 우선순위는 가슴이 뛰게 만드는가?
--현실적인 나의 세가지 우선순위는 무엇인가? 첫 번째, 공부 시간 확보하기 두 번째, 앞마당 늘리기 세 번째, 가족 간의 공감과 소통(질적)
세가지 우선순위 목표를 바탕으로 2026년 세부 계획을 세워보면 좋을 것 같다.
<적용할 점>
책을 읽으며 투자와 공부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더 깊이 들어가 투자의 본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나로부터 시작해 나로 끝나는 인생이기에 지금 나에게 투자하지 않으면 미래에 대가를 치를 것이라는 저자의 말이 더 가슴 깊이 와 닿았다. 모든 것은 내가 결정하기에 달렸다. 과거도 현재도 미래도.. 지금까지의 과거에 후회스러운 부분이 있다면 대가를 치르고 있는 것이니 지금을 잘 살아야겠다. 더 성장해야 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경기장 안에서 힘들어 하는 나를 자랑스러워 하자. 미래의 내가 되어 지금을 본다면 분명 뿌듯하게 생각할 것이다. 10년 전 내가 생각했던 것들, 내가 전념했던 것들은 어떤 의미가 있는가..성장하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했는가..10년이 지난 지금 나와 내 주변은 얼마나 변했는가..미래의 나와 연결되어 편지를 써보고 타임 캡슐에 넣어 놓고 10년 뒤 꺼내어 보는 시간을 마련해 보고 싶다.
타임캡슐 [10년 후 나에게 쓰는 편지]
안녕 마리~
이 편지를 받을 때 쯤 너는 남편과 함께 조용한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책을 읽고 있겠지?
갈아타기 준비는 잘 되어가고 있어?
큰 아이 결혼 준비 때문에 정신없을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첫 아이 결혼 자금으로 부족하지 않게 지원해 줄 수 있다는 건 행복한 일인 것 같아.
남들과 비슷한 출발선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 네가 대견해.
유기견 센터 봉사는 힘들지만 보람있는 일 일 것 같아.
전세금 20억의 흐름을 이루었지만 투자공부의 끈을 놓지 않고 계속해서 미래를 향해 성장하는 네가 멋있어.
내일은 동료들과 함께 오랜만에 임장을 간다고 들었어.
선한 영향력의 동료로 또 기버로 월부에서 잘 지내기 바래.
너의 투자물건 처럼 우상향 하는 투자자가 된 것을 축하해~!!

댓글
마리츠버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