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강의를 많이 안들어봐서 모르는 건지…
다들 투자금 어떻게 정하시나요?
이제 1호기를 슬슬 2년 내에 마련하고 싶은데 얼마를 가용금액으로 잡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재태크랍시고 ISA, IRP, 연금저축, CMA에서 주식, 채권 등 다양하게 하고 있어서 돈이 묶여있어요
물론 주식을 팔면 현금화가 되기는 한다만… 조금 더 좋은 급지를 가기 위해서 주식에서, 채권에서, 적금에서 돈을
일부 빼기도 해야하는 건지.. 아니면 놀고 있는 CMA 돈으로만 투자금을 잡는건지…
CMA에 놀고 있는 돈이 천만원이 있다고 가정하면 그 중 70%로 잡으면 적당할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울룰루님 안녕하세요 :) 묶여 있는 돈이 있다면, 투자금 정하기가 참 어렵죠.. 이럴 땐 일률적으로 정하기보다는 1)묶여있는 돈을 100% 활용할 경우 매수할 수 있는 지역 및 단지 2)묶여있는 돈을 70% 활용할 경우 3)묶여있는 돈을 50% 활용할 경우 처럼 다양한 경우의 수를 따져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차근차근, 내 투자금으로 가능한 지역들을 임장하고 정리하면서 투자 후보 매물을 찾아보시는 게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화이팅입니다!
울룰루님 안녕하세요! 저도 처음엔 투자금 정하기가 어려워 금액대가 왔다갔다한거 같아요ㅎㅎ 우선 투자금을 두가지로 정해볼것 같아요! 1.먼저 바로 쓸 수 있는 금액대 2.묶여있는 돈을 합친 금액대 강의를 들으며 투자공부하시면 어느금액대로 어디를 투자할 수 있구나가 보이실건데요 ISA,IRP,연금저축 등 묶여있는 돈의 혜택을 포기해도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면 그때 편익과 비용을 계산해보고 묶여있는 돈도 꺼내와서 투자하는걸 고민해볼 것 같구요 그게 아니라면 당장 쓸 수 있는 돈으로 투자할 것 같아요! 지금 어떻게 정해야할지 어려우신기 너무 당연한거니 강의를 들으며 고민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홧팅!!
안녕하세요 울룰루님, 울루루님의 연령대나 직업, 투자 고려 지역 등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댓글을 다는 것이라 양해 부탁드립니다 :) 저라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현금, 예적금, 주식 등 현금화할 수 있는 금액을 모두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매수 단지를 찾아보고, 혹은 반대로 CMA 계좌에만 있는 돈으로만 투자금 활용한다고 가정하여 매수 단지를 찾아볼 것 같습니다. 두개의 시나리오 중 본인의 자산 관점에서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것을 매수해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