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23권 읽고 올해 100권 채운다 정예부]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_두번쩨_#85_no8

25.12.18

[열중43기 우리서로 다독다독해주며 47권 읽조 정예부]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_#16 독서후기

 

책의 개요

1. 책 제목: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2. 저자 및 출판사: 강규형, 스타리치북스

3. 읽은 날짜: 2025.12.15 ~ 17

4. 느낌점

 지난 재독에서의 결론은 나에게 맞는 생활패턴을 찾는 것이였다. 이번 세번째 재독에서는 책에서 나오는 내용들이 필요함을 느끼며 책을 읽었다. 특히 직장에서 머리로만 하는 업무에서 정리가 안 되더라도 메모를 남기며 하고 있다. 갑자기 많은 일들이 밀어닥치니 내가 감당가능하지가 않았고 실수가 잦아 빼먹는 것이 많았다. 

책에서 나오는 대로 똑같이는 할 수는 없겠지만 참고하여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겠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39 외부나 타인에 의해 좌우되면 동기부여를 받는다면 아직 프로가 아닌 ‘포로’다. 프로는 철저히 스스로 일어선다. 안 되는 이유를 찾으며 환경을 탓하기보다 내부로 눈을 돌려 나의 태도를 꾸짖고 되어야만 이유를 찾는다.

 

-깨달은 것

 매 달 강의를 듣고 임장지에 갈 때마다 초반에 드는 열정이 3주차 4주차에 들어서면 반으로 줄어든다. 그 때마다 이번에도 여기까지 인가 하고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머리에 가득찬다. 이것이 몸밖으로 기어나와 해야할 것을 못 할 때가 많다. 그러면 한 달이 끝나가 있다. 나는 아직도 포로임을 이 글을 통해 뉘우친다. 

나는 왜 뒤로 갈 수록 의지가 꺾이는 걸까!?이것은 튜터님들에게 질문을 하여도 나의 태도가 바뀌지 않는 이상 안 바뀌는 것 같다. 나 스스로가 동기부여가 된다면 다시금 힘들다가도 힘을 낼 텐데 누군가에게 의지하게 되는 것 같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12월이 벌써 중반을 넘어가는 지금 나의 처음 목표와는 다르게 하루를 살아가고 있다. 원하는 목표를 끝까지 할 수 있을까 의심도 든다. 나 혼자서 동기부여는 할 수 없지만 오늘 해야할 것을 해나가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52 올바른 우선순위란 지금 당장 긴급한 일 보다는 급하지는 않지만 중요한 일을 먼저 하는 것이다.

 

-깨달은 것

 비전보드에서도 작성하였지만 나에게 급하지는 않지만 중요한 일은 가족과의 시간, 투자 계획을 수립하는 것, 운동이다. 내가 생각했던 중요하면서도 긴급한 것을 점차 넗히는 것이 아니라서 다시 읽어보았다. 

가족과의 시간과 건강/자기관리가 안정적으로 이어져야지 앞으로의 투자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고 지금 당장 임장을 가지고 못하더라도 이러한 안정적인 환경에서 투자 계획을 세우는 것 만으로 계획을 하나씩 실행함에 따라 쫓기지 않는 삶을 살아 갈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투자를 오래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만 시급하지 않은 것에 집중하는 것. 

2사분면이 점차 넗혀지고 그것이 1사분면과의 경계가 허물어진다면 하루 하루 해야할 일들을 쳐내는 것이 아니라 나의 생각대로 계획대로 이행되기를 바란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59 아침과 싸우면 백전백피이다. 아침에 기를 쓰고 일어나려 하기 전에 저녁과 싸워 일찍 잠들어라.

 

-깨달은 것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구나. 지난 달 절반은 6시 전에 일어나 필사를 하고 임보를 쓰는 날이 있었다. 이번 달에도 동일하게 그렇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겠지 생각하였고 미라클모닝을 읽으며 다시 새벽을 사수하기를 바라였다. 하지만 

오늘은 늦잠을 자서 은우 등원 늦고 회사에도 늦을 뻔 하였다. 이미 아침에게 매일 얻어터지고 지고 있다. 대신 저녁은 열심히 이기고 있다. 1시 전에는 잘려고 하다보니 5시에 일어나면 4시간 밖에 잠을 못 잔다. 이런 생활 패턴을 하루라도 하다 보면 점심시간에는 밥먹고 잠만 잔다. 

나에게는 오히려 늦게 자는 대신 1시 전에는 무조건 일어나고, 5시간 이상 자는 것이 맞는 것 같다. 그리고 이번에 깨달은 하나는 점심을 먹고 먼저 30분 정도 자고 일어나면 책이 잘 읽어진다는 것이다. 이전에는 잠을 억지로 이겨내며 졸다 읽다 반복하였는데 이틀 동안 점심후 낮잠을 짧게 자고 책을 읽으니 집중이 좀 더 잘 되었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나에게 맞는 생활패턴을 찾아보자. 점심 먹고 낮잠 후 독서하기


댓글


정예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