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지난 강의로 떠올랐던 점이 ‘just do it’ 이었다면
이번 강의는 ‘불광불급’(미치지 않으면 닿을 수 없다.)이 떠올랐습니다.
‘꿈을 꾸는 것이 어렵지만, 그것을 이루고 지키는 것 또한 어렵다.’
불광불급을 떠올리며 이번 강의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문장을 함께 떠올렸습니다.
꿈을 이루고 지켜 나가려면, 꿈을 이루게 해준 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그 수단에 대해 미친듯 몰입해 잘 알아둬야 한다는 것을요.
2주차 강의는 지난주 과제였던 비전보드 작성에 대한 피드백과
부동산의 투자 원칙, 부동산 가치 판단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비전보드를 작성할 때, 생각보다 미래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작성 시에도 꽤 많은 시간이 걸려 고민했었는데
이번 강의에서 제시된 예시를 통해 목표설정을 위해 어떻게 하면 뾰족해질 수 있는지를 배웠습니다.
사실 비전보드를 작성하기 전만 해도 그저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나의 미래가
과제 수행 후 구체적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가 명확하게 그려지니,
비전보드 작성 이후 자산을 대하는 태도가 조금은 더 진지해지고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가 되었습니다.
열기 수업 덕분에 쓸데없는 잡지출을 스스로 끊게 되더라고요.
부동산 투자 원칙에 의거해 가치있는 물건을 판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수업을 듣기 전 저였다면 살아보니 편안했던 곳에서 그저 가격이 떨어지기만을 기다렸겠지만,
이제는 저환수원리에 따라 꼼꼼하게 따져보고 조금이라도 앞마당을 더 늘려가며 가치있는 저평가된 물건을 찾아 자산을 축적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
너나위님이 제시해주신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앞으로의 부동산 전망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왜 부동산을 선택해야 하는지, 부동산 중 어떤 종류로 접해야 할지, 투자의 단계 중 어떤 단계로 접근해볼 수 있을지를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매 주차 강의를 들으며 그동안 생각했던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고정관념이 깨지는 신선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그저 배웠던 경험으로만 남기기보다는 2026년 본격적인 실전 투자를 통해 제 삶을 적극적으로 개척해나가자는 다짐을 하며 2주차 후기를 마무리합니다.
댓글
유자향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