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몰입을 읽고 몰입을하는 방법이 2주차 필독 ‘원씽’이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유리공과 고무공도 원씽에서 나온 내용이였다니!!! 그것도 너무 신기했어용~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캘러 · 제이파파산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5.12
4. 총점 (10점 만점): 8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 깨달은 것
프롤로그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그다음에 또 한 가지 올바른 결정을 내린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것들이 쌓이다 보면 성공의 잠재력이 봇물 터지듯 발산된다. 도미노 효과는 큰 그림을 그려야 하는 일에도 적용되고, 매일 다음번엔 무슨 일을 할까처럼 결정을 내리는 아주 작은 순간에도 적용된다. 성공은 성공 위에 쌓이고, 이런 일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면 최고로 높은 수준의 성공을 향해 움직일 수 있게된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자신에게 최고로 영향을 끼치고, 자신을 훈련시키고 혹은 관리해준, 가장 중요한 단 한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누구도 홀로 성공할 수 없다. 그 누구도
무엇인가를 향한 열정은 곧 어마어마한 양의 연습이나 노력으로 이어진다. 그렇게 쓰인 시간은 기술로 축적되고, 기술이 나아지면 결과 역시 나아진다. 더 나은 결과는 보통 더 많은 즐거움을 불러오고, 그러면 다시 더 많은 열정과 시간이 투자된다. 탁월한 성과로 나아가는 선순환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 열정의 선순환, 그리고 꼭 이뤄내고싶은 목표를 향한 질문들과 해답들로 쌓여가는 성공의 계단들!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위해 내방에 책상을 두고 그위에 ‘상반기 1호기’라고 적어놨다. 난 분명히 해낼 수 있다. 성공은 작은 성공들 위에 쌓일 것이다. 오늘의 최선을 다해야겠다!
제 1 부. 거짓말
미국의 사상가 헨리 데이비드 소로는 이렇게 말했다. “바쁘게 움직이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개미들도 늘 바쁘지 않은가.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 때문에 바삐 움직이는가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르게 행동한다. 그들은 꼭 해야 하는 일을 잘 알아보는 혜안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잠시 시간을 내어 무엇이 중요한지 결단을 내리고는, 바로 그 일을 중심으로 하루 일과를 운영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있다.”
어쩄거나 가장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 되어야한다.
→ 나는 내 원씽을 다시 돌아보았다. ‘1호기를 만드는 것’ 그것을 하기 위해 중요한 것이 무엇일지생각해보게되었다.
내 지금 앞마당에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곳이 있는가? - 없다 → 앞마당을 늘려야겠다. 내가 전세놓는 방법을 알고있는가? - 없다 → 강의를 집중해서 듣고, 200% 수강으로 들어야겠다. 원씽은 내가 지금 바로해야할 것에 집중하는 것은 물론이고, 세부 목표를 만들어주고있다!
사실, 성공은 단거리 경주다. 건전한 습관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만 자신을 훈련시켜 달리는 단거리 전력질주인 셈이다. 중략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그 일을 지속시키는 ‘습관’이다. 그리고 그런 습관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양만큼의 자기 규율만 있으면 된다. ‘자기관리에 철두철미’하게 보이는 사람도 실제로는 몇가지 바람직한 습관을 만들어 확립시킨 것 뿐이다.
좋은 소식이 있다. 습관을 만드는 건 처음에만 힘들다는 사실이다. 습관을 유지하는 데는 에너지와 노력이 훨씬 덜 들어간다.
→ 투자공부를 하기전에 문득 이생각이들었다. 생각해보면, 매일매일 열심히 살순없지 근데 루틴을 가진 사람은 이길수없을것같아. 시간이 지날수록 열정없이 자연스럽게 쌓이게되는거자나? 루틴을 가진 사람이 성공하겠다…! 라고 생각하고 ㅋㅋㅋㅋ 그땐 목적이없었기때문에 별생각없이 지나갔다.
근데, 투자공부를 하는 지금 임장은 이제 멀디먼 지방에 첫차타고 막차타고 오는 것이 그냥 매주 가게되는것~이라고 생각들지만 임보는 진짜 할게 너무 많다!!!!! 이걸 언제 어떻게 한달만에 매번 다쓸수있는거지…생각했는데, 시세따고 임보써보니까, 아니네 다음번엔 수월하겠네 지금이야 처음부터 구성을 하니까힘들지 시세도 각단지 네이버부동산 링크로 다연결해두면 지금은 일일이 단지명을 적어서 검색하지만, 담부터는 그냥 눌러서 매매가/전세가만 바꾸면되겠네!, 임보도 앞에 울산/부산은 그대로겠네 익숙해지면 그뒤부턴 쉬워지겠다. 나는 2년만 꽥! 죽었다 생각하면 그다음부터는 내가 원하던 ‘기계처럼’ 시세따고 ‘기계처럼’ 임보쓰고 ‘기계처럼’ 원리원칙에 맞으면 투자하는 투자자가 될 수 있겠다!
의지력이 생겼다가 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해야한다. 매일 의식적으로 그것을 보호하려는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 한 순간 의지력이 충만하다가도 다음 순간엔 의지력도, 나아갈 길도 보이지않는 상황에 처하게된다.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야한다. 다시말해 중요한 일은 하루 중 가장 의지력이 충만한 시간에 하라는 뜻이다.
→ 의지력을 보호하려는 노력, 그리고 내가 의지력이 높을 때를 잘 판단해봐야겠다. 사실 의지력이랑은 상관없긴한거같은데 퇴근시간 10분전에 ㅋㅋㅋ몰래 시세딴다 ㅎㅎ 제일 신나는 시간에, 제일 지루한 것하기ㅎㅋㅎㅋ
개인적 삶에서는 무엇보다 ‘안다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알고 가족과 친구를 알고, 자신이 실질적으로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알아야 한다. 삶을 즐기고싶다면 이 중하나도 놓쳐선 안된다. 일을 위해서든 혹은 다른 어떤 것을 위해서든 무엇도 희생시켜선 안된다. 그것들 중 어느 하나도 오랫동안 무시할 순 없다. 치밀한 중심 잡기는 당신의 개인적 삶에서 꼭 필요한 것이다.
중요한 것은 중심을 잡느냐 잃느냐가 아니라 “짧게 가느냐, 길게 가느냐”이다.
삶이라는 게임에서 다섯 개의 공을 저글링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라. 그 공은 각각 일,가족,건강,친구,정직이다. 그리고 지금 당신은 그것들을 모두 떨어뜨리지않고 성공적으로 저글링하고 있다. 하지만 어느날 ‘일’이 고무로 된 공이라는 것을 깨닫게된다. 그걸 떨어트리면 도로 튀어오를 것이다. 하지만 다른 네 개의 공은 즉, 가족,건강,친구,정직은 유리로 만들어져있다. 그걸 떨어뜨리면 돌이킬 수 없이 흠이 나고, 이가 나가거나, 심지어 산산조각이 날 수 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의지력을 매일 상기시킬 수 있도록, 매일 확언 루틴 만들기!
매일 아침 원씽을 정할때, 우선 순위 생각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125P
큰 인을 두려워하지 마라. 평범한 이류에 그치는 것을 두려워하라. 재능의 낭비를 두려워하라. 삶을 최대한으로 살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라. 크게 생각하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자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다.
STEP6. 논의할 점 (조모임 하시는 분들만!)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야한다. 다시말해 중요한 일은 하루 중 가장 의지력이 충만한 시간에 하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