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23권 읽고 올해 100권 채운다 정예부]미라클모닝_네번째_#86_no9

25.12.20

[열중43기 우리서로 다독다독해주며 47권 읽조 정예부]미라클모닝_#23독서후기

 

[열중 사(4)는 건 책, 오(5)르는 건 실력, 삼(3)키는 건 두려움, 구(9)하는 건 우리의 자산_정예부]미라클모닝_두번째 독서후기#42

 

[열중47기 1십억 달성위해 5늘부터 달리조 정예부]미라클모닝_세번째_상상으로나 가능했던 아주 특별한 삶_#7독후_nㅐ.53

 

책의 개요

1. 책 제목: 미라클모닝

2. 저자 및 출판사: 할 엘로드, 김현수 옮김 / 한빛비즈

3. 읽은 날짜: 2025.12.14

4. 느낌점

 네번째 재독이지만 지금도 미라클 모닝은 못 지키고 있다. 책을 읽고나서도 바로 다음날 미모를 할 줄 알았다. 하지만 후기를 쓰고 있는 지금도 미모를 못 하였다. 당직날 잠자리가 불편하면 30분 일찍 일어나는 것이 전부인 것 같다. 해야할 것이 많으면 어느정도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줄 알았다. 11월 실전반은 환경적인 면에서 시간을 사용하였다면 지금은 내가 해야할 리스트가 많이 만들어놔서 강제로 시간을 쓰도록 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시간의 밀도는 어느정도 높아지고 우선순위에 따라 후순위들은 자연스럽게 안 하고 있다. 

미라클모닝은 앞으로도 내가 도전해야 할 과제이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4 인간은 본능적으로 성장과 발전을 끊임없이 욕망한다. 나는 그렇게 믿고 있다.

-깨달은 것

 발전하지 않으려는 인간은 어떤 욕망을 가지고 있을까?! 직장에서도 이러한 사람들이 있고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이런 사람들을 접할 수 있다. 인간의 본능으로 지금의 세상이 만들어졌다면 반대로 본능의 역행하는 사람들은 지금의 세상을 망가트리는 것일까?!

인간의 본능의 따라 성장하고 발전은 하고 싶다만 실제로는 오늘 하루의 피곤함과 지침으로 인해 하루를 마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오늘 하루도 바쁘게 보내고 나서 손님들을 대접하고 책을 읽고 독후를 쓰고 있지만 어서 빨리 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인간이 언제나 본능에 따라 살아갈 수는 없겠지만 당장의 욕망을 해결하고 나서는 다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지 않을까 싶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오늘 하루도 나는 성장하고 발전하였는가?


-기억하고 싶은 문구

p64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성공과 자유와 삶의 질을 만들어낼 수 있는 사람이 되자. 그리고 이 목표를 다른 사람의 삶에 가치를 보태자" 라는 나의 다른 목표와도 연결시켰다.

p65 당신이 성장할수록 당신의 목표도 진화할 것이다.

-깨달은 것

첫번째 문장과 동일한 결이다. 성장과 관련된 위 문장은 나의 성장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의 삶까지도 변화시킬 수도 있음을 볼 수 있다. 최근 회식자리에서 직장동료와 식사를 하며 이야기를 하다 보니 신혼집을 구하기 위해 집을 찾아보니 현실을 마주하고 있다고 했다. 다행히 마음에 드는 집을 찾아 전세를 계약했지만 먼저 결혼하고 집을 구하여 살아가고 있는 선배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놀랐다고 했다. 다른 사람의 가치를 보내는 것이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것이 아닌 것 같다. 현실이 자신에게 다가와야 인간은 움직인다. 그런 사람들에게 가치를 보태는 것은 오히려 쉬운 것 같다. 조금만 방향을 잡아주면 스스로가 움직이고 행동하기 때문이다. 내가 원하는 것은 이런 사람들이 내 주변에 있다면 그 필요를 먼저 보고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것이다. 삶의 가치를 보태는 것이 결국 그 사람의 본능을 자극하여 발전하고 성장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닌가 싶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다른 사람의 가치를 더 해주는 것은 그 사람의 성장과 발전을 옆에서 응원해주는 것


-기억하고 싶은 문구

p69 우리는 지금 특별한 삶을 성취하려 한다. 그러기 위해서 우선 우리의 책임감 시스템을 초기화해야 한다. (중략) 95퍼센트의 평범한 사람들을 기억하라. 그들은 어떤 책을 읽든 배운 것을 실행하지 않는다. 책임감이 없기 때문이다.

 

-깨달은 것

 내가 오늘도 내일도 하는 것은 특별한 삶을 성취하는 것이다. 그 특별한 삶이 누군가에게는 허황된 꿈으로 보일 수 있을 것이다. 그 특별한 삶을 위해서는 책임감이 필요하다. 오늘을 살아가는 책임감.

주변에는 책을 읽는 사람을 보기가 힘들다. 꾸준히 혹은 몰아서라도 책을 읽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각자의 삶으로 독서를 후순위로 여기거나 아예 순위에도 없는 사람들이 많다. 4페이지에서도 이어지듯이 인간의 본능은 발전하고 성장하는 것이지만 그 보다 더 높은 본능은 안전하고 현재의 삶에 만족하며 변화하기 싫어하는 것 같다. 책을 읽게 되면 생각이 바뀌게 된다. 이러한 본능에 따라 독서를 멀리하는 것 같다. 

나는 95%의 사람인지 5%인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책을 읽고 나서 실행하는 사람인지 아닌지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독서를 하고 실행하는 사람은 책임감으로 살아가는 사람이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67 나는 매일 미라클 모닝이 지루해지거나 진부해지지 않도록 다양한 요소를 첨가하고 있다.(중략)인간은 다양함을 필요로 한다. 일이 지루하게 느껴질 때마다 첫번째 멘토가 해준 말을 기억한다. “그게 지루해지는 게 누구 탓일까? 그걸 다시 재미나게 만드는 건 누구의 책임일까?” 이 교훈을 나는 한 번도 잊은 적이 없다.

-깨달은 것

 내가 미모를 못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생각하면 우선 피곤함 인 것 같다. 늦게 자는 것도 문제이거니와 미모를 한 날은 회사에서 더욱 피곤함에 일을 제대로 할 수 가 없다. 그래서 11월이 피곤하였다. 체력회복이 안 되다 보니 매주 월요일이힘들고 그 주가 모두 지침의 연속이였다. 

미모가 지루하다고 느꼈는가!?생각해보면, 아침에 일어나서 할 일들은 많은 것 같다. 필사도 할 수 있고, 책을 읽을 수 있고, 다시 미모를 하게 된다면 아침에 생각없이 할 수 있는 전수조사 혹은 시세트레킹을 함으로써 새벽의 시간을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해봐야겠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미모를 할 때마다 다른 일을 하며 미모의 지루함을 이겨내보자


댓글


정예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