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마켓별로 직접 상위노출되는 제품들을 쭉 봣는데 (광고제외) 키워드가 적게는 6개에서 많게는 12개? 이상까지붙더라구요. 키워드가 간단한게 별로 없었어요. (톡스토어가 유일하게 간단한게 많았어요)
근데 저희는 키워드를 유키에서 10개이상을 뽑는데 랜덤으로 키워드가 2개밖에 안붙는게 좀 뭔가 아깝기도하고 그래서… 한 6개정도로 늘려서 A/B테스트 해보려하는데 괜찮을까요?
지금까지 등록한 제품 700개는 원래설정대로 키워드 2개정도 붙게 냅두고, 앞으로 700개는 키워드가 6개붙게 만들어서 (톡스토어는 그대로 유지하고 다른 마켓들만 6개로 설정할 예정) 어떤게 더 많이 팔릴지 테스트해보려하는데 괜찮을까요?
민군님이 다 뜻이 있어서 그런건데,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의 너무 무모한 도전일까요? 혹여나 이렇게하면 추후에 문제되는 부분이 생기지는 않을까 겁이나서 질문드립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네이버에 상품등록하시는 분들은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 및 다양한 방법으로 올리십니다. 엄청 길게 키워드 붙은 상품명을 가진 제품의 경우 모든 키워드를 최대한 붙여 그 상품를 키우는 목적도 있고 그 상품에 투자한 광고 리뷰작업 등 다양한게 있습니다ㅎㅎ 지금 저희가 최소 10개를 뽑고 지금 스마트스토어에는 2개만 붙이고있지만 추후 중급반 심화반으로 올라갈수록 그리고 지금 스마트스토어에서 추가 개설이 가능해질때 그 스토어에는 다른갯수에 키워드를 붙이는 등 다양하게 적용하실예정이십니다 다만 민군님께서 다양하게 세팅하여 테스트 모두 해보았을때 기초반 세팅이 가장 초반에 가장 잘팔리게되는 세팅을 찾이신거여서요ㅎㅎ 그대로 믿고 가시면 되십니다ㅎㅎ 저도 제꺼를 보았을때ㅎ 기초 첫세팅 스스가 가장 잘나갑니다ㅎㅎ 그리고 추후에도 여러 스스를 개설이 가능해질실텐데ㅎ 그때에 최대한 상품명을 피하는 것도 한가지 목적이며ㅎㅎ 그리고 최고로 중요항 가장 큰 목적중 하나는 실수한 키워드에서 상표권을 피하기위한것도 하나 있습니다. 노출되지않은 8개는 태그로 들어가게되어ㅎㅎ 상품명보다는 약하지만 그래도 노출도에 영향을 주고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ㅎㅎ 추가적인 질의나ㅎㅎ 더 궁금하신게 있다면 댓글 혹은 새로운 질문으로 올려주셔와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