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5.12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P19. 소수의 몇 가지 일을 잘해낼 때 커다란 성공이 온다는 것을 모르고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애쓰다 길을 잃는다. 결과적으로 너무나도 적은 일을 해내는 데 그친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려 애쓰다 보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진다. 사람들은 일의 양에 따라 성과가 점점 더 쌓이기를 바라는데, 그렇게 하려면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줄여야 한다.
→ 무엇이든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더 많이 하려 애쓰기 보다, 가짓 수를 줄여서 나에게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임장, 독서, 강의,,, 할게 많다보니 막연하게 해야할 일을 펼쳐놓았던 것 같다..
P26.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P43.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
1.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2.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3.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4.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5.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6.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그리고 멀티태스킹을 통해 일이든, 공부든 해야할 일을 빨리 바짝 빠르게 하고 싶지만, 결국 하나도 제대로 끝내는게 없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 나의 태도 바꾸기
P48.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우리는 할일 목록대신 성공목록을 만들어야한다. 성공을 염두해 두고 목록을 만들지 않으면 그것이 당신을 성공으로 데려다 주지 못할 것이다.
→할 일을 많이 적어주고 하려고 했지만, 그 중 성공으로 이어지는 일은 극히 일부였던 것 같다.
P54. 목표가 무엇이든 상관없다. - 반드시 필요한 단 하나를 찾아낼 때까지 멈추지 마라. 없어서는 안 될 단 하나, 바로 그 하나를 찾아라.
→ 막연한 노후준비, 경제작 자유가 아닌, 제대로 된 하나의 목표를 정해야 목표의식을 가지고 더 열심히 할 것 같다.
P65. 멀티태스킹은 시간을 절약시켜 주지 않는다. 시간을 낭비할 뿐이다.
→ P19. 소수의 몇 가지 일을 잘해낼 때 커다란 성공이 온다는 것을 모르고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애쓰다 길을 잃는다. 결과적으로 너무나도 적은 일을 해내는 데 그친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려 애쓰다 보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진다. 사람들은 일의 양에 따라 성과가 점점 더 쌓이기를 바라는데, 그렇게 하려면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줄여야 한다.
→ 임장·강의·정리를 동시에 하려던 나의 방식이 오히려 시간을 낭비하고 있었다는 걸 인정하게 됐다.
투자 공부에서도 멀티태스킹은 효율이 아니라 착각이라는 걸 분명히 느꼈다.
P66.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한 번에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는 없다.
→ 여러 일을 동시에 ‘하고 있다’는 느낌과, 한 가지에 제대로 집중하고 있다는 건 완전히 다르다는 걸 깨달았다.
투자에서 중요한 건 많이 건드리는 게 아니라, 하나를 깊게 파는 집중력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P75.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자기관리에 철저한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생각보다 훨씬 적은 자기통제력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단 하나다.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떄문이다. → 완벽한 자기관리보다 중요한 건, 지금 이 순간 ‘옳은 투자 행동’을 하고 있는지였다.
모든 걸 잘하려 애쓰기보다, 결과로 이어지는 한 가지 행동에 힘을 써야겠다고 느꼈다.
P 78. 삶의 일부가 되도록 하나의 습관을 확립하라. 그러면 힘을 훨씬 덜 들이고도 일상이 효과적으로 바뀔 것이다. 힘든 일이 습관이 되면 습관은 그 힘든 일을 쉽게 만든다.
→ 결국엔 지속성…. 목실감 루틴화 시키자,,,,
P87. 타고난 성격이 의지력에서 중요한 요소를 이루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의지력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잘 활용하는 관건은 그것을 이용하는 타이밍에 있다.
→ 의지력이 부족해서 못 하는 게 아니라, 가장 중요한 순간에 쓰지 못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집중이 필요한 시간에만 의지력을 쓰도록 투자 공부의 타이밍을 다시 설계해봐야겠다고 느꼈다.
P119. 모두에게 주어진 시간은 같고, 열심히 일하는 데도 한계가 있다. 업무 시간 동안 무엇을 하느냐가 성과를 결정짓는다. 그리고 무엇을 하느냐는 생각에 따라 정해진다. 우리가 얼마나 크게 생각하느냐는 얼마나 높은곳까지 이를 것인가를 결정짓는 발판이 된다.
→ 투자 성과는 시간을 얼마나 쓰느냐보다, 그 시간에 무엇을 생각했느냐가 결정한다는 말이 와닿았다.
작게 움직이기보다, 크게 생각하는 연습이 결국 도달 지점을 바꾼다는 걸 느꼈다.
P133. 내가 배운 성공의 핵심은 이렇다. 삶의 매순간마다 가장 적합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 그리고 무엇보다도 나는 ‘단 하나’가 탁월한 성과 뒤에 숨겨진 놀랍고도 단순한 진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 투자에서도 매 순간 가장 적합한 행동을 선택하는 게 쌓여서 실력이 된다는 걸 다시 제대로 알 수 있었다.
‘단 하나’에 집중하는 단순한 선택이 오히려 가장 강력한 전략이라는 점이 인상 깊었다.
P224. 무엇보다도 전문성은 투자한 시간에 비례한다.
→ 투자 실력 역시 재능이 아니라, 어디에 얼마나 시간을 투자했는지의 결과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간을 나눠 쓰기보다, 전문성을 만들 영역에 집중해서 시간을 투자해야겠다.
-한 번에 한 가지 일하기 -> 일을 더하지 않고, 빼기
-오랜시간 동안 차근차근 앞마당 쌓고 오랫동안 보유하기
P65. 멀티태스킹은 시간을 절약시켜 주지 않는다. 시간을 낭비할 뿐이다.
P66.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한 번에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는 없다.
1.나는 투자 공부를 ‘더하기’로 하고 있는가, ‘빼기’로 하고 있는가?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하하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