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감사하게도 3주차 강의는 오프강의에 초청되었다.
회식 바로 다음날에,, 오프강의를 듣기위해 반차를 내야하고,, 다녀오면 불꽃야근이 디폴트 값이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열중강의에서 쟌쟈니님의 비교평가 강의와 라이브특강을 듣고 띠용! 했던 기분이 떠올라
무리를 해서라고 오프강의를 듣게 되었다! 쟌쟈니님의 강의를 오프로 듣게 되다니.. 오전업무를 빠르게 마무리하고 한달음에 달려갔다.
명불허전, 역시나 깔끔하고 명쾌한 비교평가!
핵심가치와 핵심가치 안에서도 우선순위와 a인 부분을 명쾌하게 설명주셨다.
가끔 비교평가를 하다보면 각 지역 혹은 생활권에서의 핵심가치가 조금은 다른걸까? 그럼 지역이 섞이면 뭐가 우선하지? 를 고민했었는데, 역시 서울수도권에서는 위치위치위치.
물리적 위치와 시간적위치가 가장 중요한 핵심가지!
강의를 들으며 내가 했던 1호기는 비교평가를 제대로 한걸까?
몇개의 단지를 두고 우선순위를 두었는데, 쟌쟈니님의 말씀대로 우선순위를 잘 늘어뜨려놓았으나,,,
아쉬운 마음이 드는던 우선순위에 있던 단지에 투자하지 못한 부분..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선순위에 대해선 내가 생각했던 부분과 튜터님의 가르침이 결을 같이 했다는데 뿌듯했다.
당시엔 몰랐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우선순위의 단지도 두드려보았고 그보다 위의 단지도 아래 단지도 평형도 낮추어 두드려보았고 데드라인 안에서 지금의 1호기를 매수할 결심이 들었던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아쉬움이 불쑥불쑥 나오는건 잘못샀다는 생각이 아니라 1) 좀더 적극적으로 조건을 만들어볼껄 2) 사고나니 그땐 없던 매물이 나타나고 3) 놓쳤던 지역에도 좋은 매물이 기다리고 있었다는 걸 사고나니 보게되었기 때문이랄까.
그래도 잘한 점은 강의에서 배운대로 지역간 단지간 비교평가를 해보려 시도했고, 핵심가치에 있어서는 명확하게 잡고 가지 않았나 하는 점이다! 경험한 만큼 느낄 수 있고 아는 만큼 보이듯 실제 투자를 경험하고 나니 강의와 나의 투자를 비교해가며 복기도 해보게 되고, 강의에서 말씀하신 항목항목들이 어떤 의미인지 좀 더 실감나게 다가왔던 것 같다.
튜터님 말씀처럼 아무리 양질의 강의여도, 수없이 반복해도, 나의 그릇만큼 담을 수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초수강 재수강 재재수강때마다 들리고 깨닫는게 다르다로 하시나보다.
그리고 오늘 다시 한번 깨달은 점은, 열중강의는 실전 투자자에게 더없이 값지고 귀한 최고의 강의인것 같다 : )
댓글
슈퍼영웅에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