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이번 강의는 주우이님이 진행해주셨지만, 너바나님 강의와 물흐르듯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강의여서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투자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1강에서 배운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을 확인해야하며, 잃지않는 투자를 하기위해 2강에서 배운 저.환.수.원.리.를 이용하여 투자 결론을 내려봐야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1-2강에서는 각각의 용어와 의미를 설명해주셨다면, 3강에서는 여러가지 부동산 툴을 이용해서 실전 적용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강의에서 주우이님께서 실전 예시를 들기 위해서 아파트 사진만 두 개 보여주며 “여러분,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까요?”라고 여러 번 물어보시는데요. 저는 매번 마음 속으로 ‘오른쪽이 더 좋다’ 또는 ‘왼쪽이 더 좋다’ 하면서 사진만 보고 즉시 마음의 결정을 내리곤 했습니다. 아직 저.환.수.원.리.를 적용하여 분석하기 전이기에 섣부르게 판단하면 안되는 것이었는데 말이죠… 그래도 몇 시간동안 주우이님께서 계속해서 반복 학습시켜주신 덕에 강의 마지막쯤에는 주우이님의 질문에 ‘엇! 대답해서는 안돼!!!’라는 생각까지는 품게 되었습니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저환수원리를 적용해서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했지만, 아직 가진 앞마당이 없기에 비교평가를 할 수 없어서 저평가 부분을 기입하지 못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내가 거주하는 지역의 다른 아파트 단지 또한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해보고 싶고, 장기적으로는 앞마당을 3개 만들어 수익률 보고서 내 저평가 부분을 채워넣고 싶습니다.
댓글
멋진눈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