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중 48기 4고8아도 독서가 기본이5조 글로리킴] 원씽 독서후기_STOP Everything, DO ONE THING

25.12.24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5.12.24

4. 총점 (10점 만점): 9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제 5장.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멀티태스킹은 허상 #집중력 #실수

모든 사람들, 특히 사회에서는 멀티 태스킹은 필수적인 능력이라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작업 전환을 하는데에는 대가가 따르기 때문에, 시간 개념에서도 비효율적이며,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는 없기 떄문에 실수가 나올 수.밖에 없다. 또한, 멀티태스커들은 수명을 단축시키고 행복을 빼앗아가는 스트레스를 더 많이 경험한다.

 

[제 7장.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의지력은 아껴야하는 것 #연료계 확인 #타이밍

의지력은 언제나 충만한 것은 아니다. 어느 순간 충만해져서 투지를 불태우다가 돌아서면 또 완전히 없어져 버리고는 했다. 그건 내 마음대로 쓸 수 있는 게 아니었다. 나의 의지력은 발이라도 달린 것처럼 제멋대로 나타났다 사라졌다. 그러므로 의지력도 관리가 필요하다.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처리해야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원씽이 단순히 하나만 집중해서 하라는 것이 아니었다. 크고 구체적인 질문을 통해, 집중할 수 있는 최선의 하나를 찾아 집중해야 하는 것이다.
  2. 할일을 1번부터 9번까지 단순히 나열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할 일 목록이 아닌 성공목롤을 만들고, 가장 우선수위가 높은 것을 집중해서 달성한다.
  3. 하지만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다. 너무 하나를 극단으로 몰아가며 뒤로 미룬다면 그것을 영영 만나지 못하게 될 수 있다. 개인적인 삶에서는 버리는 것이 없게 해야 한다. 빈도수를 늘리자.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내일부터 하루의 원씽을 좀 더 구체적으로 적어야겠다. 단순히 ‘독서’가 아니라 ‘그릿 70페이지 보기’같이 적어야 더 의미있는 원씽이 될 것 같다.
  2. 출근해서는 내가 그날 해야할일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우선 순위에 의지력과 집중력을 투자해서 해내야겠다. 모든 일에 집중력을 쓰진 말자. 의지력은 고갈되는 것이니.
  3. ‘아니오’를 더 자주 사용하자. 난 너무 예스맨인 것 같다. 창의적인 거절의 기술을 길러야 겠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멀티태스커들은 수명을 단축시키고 행복을 빼앗아가는 스트레스를 더 많이 경험한다. (p 68)

 

STEP6. 논의할 점 (조모임 하시는 분들만!)

의지력과 싸우지 마라. 의지력의 작동방식에 맞춰 하루일과와 인생을 설계하라. 의지력을 늘 꺼내어 쓸 수는 없을지 몰라도 가장 중요한 일에 가장 먼저 사용할 수는 있을것이다. 

→ 의지력이 고갈된 상황에서 다시 의지력을 끌어올려야만 하는 상황이 되었을 때, 끌어올리기 위한 본인들만의 노하우나 방법이 있을지?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글로리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