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지난 7월 광고를 통해 수강한 1억달성 챌린지를 시작으로 8월 첫 강의인 재테기를 수강하게 되었다.
주변 사람들의 결혼소식과 출산소식들을 계속해서 접하다보니 나도 이제는 결혼,출산 뿐만 아니라 자본주의에서 인생을 잘 살기 위한 필수수단인 돈공부를 시작해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재테기를 수강하였고, 월부라는 커뮤니티 속 몇백, 몇천명의 사람들이 정말 각자의 삶에서 고군분투 하며 살고 있구나를 실감 할 수 있었다.
육아와 회사생활, 부업 등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엄청나게 열심히 투자공부를 하고 투자를 해내는 멋진 사람들을 보며 좋은 자극을 얻었고, 계속해서 월부의 강의를 들으며 환경에 속해 좋은 영향력을 얻어야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다짐으로는 커리큘럼 중 열반기 강의를 12월에 신청해야겠다고 계획하였다.
계획대로 12월 열반기를 수강하며 강의를 통해 앞으로 내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할 수 있었고 한 해의 마지막 달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마인드셋을 다잡게 되었다.
2.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느낀점, 적용할 점)
투자에 대한 막연한 생각이 아닌 앞서 걸어나갔던 수많은 선배들의 경험들과 사례들을 통해 나도 포기하지 않고 부지런히 공부하며 실행한다면, 뻗으면 닿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앞으로 자본주의를 살아감에 있어서 돈공부를 통해 인생을 더욱 건강하고 풍요롭게 살기 위해서 부단히 애쓰며 살아갈 것이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우선 1월부터 새로운 일에 뛰어들게 되어, 아쉽지만 강의를 이어서 수강하지는 못 할 것 같다. 그래서 4월 실전준비반을 꼭 들을 계획이다. 그 전 1월부터 3월까지는 새로운 업에 대한 적응과 열반기에서 확립한 목실감과 습관들을 계속해서 유지하며 목돈을 마련 할 것 이다. 4월 실전준비반을 시작으로 5월 6월 임장을 나가고 임보를 작성하며 꾸준하게 앞마당을 만들어서 상반기를 마무리하고, 하반기에서도 새로운 강의를 들으며 계속해서 월부의 환경 속에 속하여 공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