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1. 책 제목: 그릿
2. 저자 및 출판사: 앤절라 더크워스 저/김미정 역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5년 12/22~29
4. 총점 (10점 만점): 8/ 10점
#해야할 일
관심을 발전시키는 중에도 해야 할 일이 있다. 연습하고, 공부하고, 배워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싫어하는 일에 더욱 서툴다는 것이 나의 주장이다.
#적은 수의 진로 수정
투지가 강한 사람일수록 진로를 수정하는 일이 적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반면에 우리 모두에게는 새로운 일에 강한 흥미를 보이며 무턱대고 뛰어들었다가 3~5년 후에 완전히 다른 일로 옮겨 가기를 습관처럼 반복하는 지인들이 있다. 다양한 취미에 삐지는 행동은 해가 되지 않지만 끝없이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한 가지에 정착하지 못하는 것은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다.
#수용하는 마음
양육에 관한 연구에서 발견한 중요한 결과 중의 하나는 부모가 전달하려는 메시지보다 자녀가 수용하는 메시지가 중요하다는 점이다.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내가 생각하는 그릿이란?
해야만 하는 목적이 있는 꾸준함. 그 일이 처음엔 재미로 시작하고 중간에 슬럼프가 와서 그만두고 싶다라는 위기라 오더라도 내가 이것을 꼭 해내고 싶다라는 마음을 가지는 것.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아이들이 커가면서 특별활동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저자는 말하고 있다.
나는 아이가 없기 때문에 아이에 대해 특별활동을 시켜줄 기회는 없지만 내 자신에게 특별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무엇일지 생각해 보았다.
현재 나는 집-회사-월부강의 듣기를 하는게 제일 큰 주축인데 같이 해를 넘겨 남아 있는 다른 동료들과 얘기해 본 결과 나이가 들수록 회사와 투자생활을 병행하는데 건강이 많이 좌우된다는 점이었다.
그래서 26년도에 우리는 ‘건강을 챙기면서 투자생활 하기’로 정해보았다.
나도 내일 당장 회사 휘트니스를 신청해 봐야겠다. 물론 새해 목표로 ‘운동’을 해 보겠다고 신청한 사람들이 많다면 순번에서 밀리겠지만 튜터님들께서 강조하신 독강임투 + 운동에 대한 중요성도 말씀하셨으니 설렁설렁 왔다갔다 하더라도 시간 맞춰서 운동하러 가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해봐야겠다.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161p)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자세는 즉각적인 피드백만큼이나 매우 중요하다.
(191p) 의식적인 연습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두 번째 비결로 연습을 습관화하라는 제안을 하려고 한다.
우선 가장 편안하게 의식적인 연습을 할 수 있느 시간과 장소를 파악한다. 그런 다음에는 매일 그 시간, 그 장소에서 연습해야 한다. 어려운 일을 할 때는 일과로 만드는 것이 뜻밖의 비법이 될 수있기 때문이다.
(230p) 나는 '포기하지 않을 거야! 방법을 찾아낼 수 있어'!'라는 희망을 품고 스스로에게 도전적으로 말했다.
(301p) 고등학생 때 몰두했던 특별활동의 종류가 중요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테니스를 했든 학생회나 토론팀에 참여했든 상관없었다. 뭐가 됐든 한 해 그리고 그 이듬해에 같은 특별활동 부서에 다시 등록하고 그동안 발전이 있었다는 점이 가장 중요했다.
조원분들과 나누고 싶은 질문을 책 속 문구,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marria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