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Lv.3] 예적금 보다 5배 빠른 무손실 파킹 투자법
광화문금융러

<이 글이 레벨1(월300반) 과 레벨2(무손실투자법) 중 무엇을 우선 들을까 고민하고 있는 20~30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커리큘럼상 레벨1을 먼저 들으면 좋겠지만, 아래 보면 알겠지만 제 상황은 그럴수가 없어서 레벨2를 먼저 들었습니다.>
📈레벨0을 들은 이후 1년
이전에는 주식을 한 적도 없고 오직 저축만이 부를 축적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결혼이후 가족이 생기고 아이가 생기기전에, 그리고 육아를 시작하기 전에 더 수익률이 좋은 재테크 방법을 찾아야 된다고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부동산을 시작하기에는 모은 돈이 부족했고, 적은 돈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주식이라는 재테크가 궁금해져 <2024.12.20 미국주식 기초반>을 듣고 처음으로 MTS도 설치하고 소액으로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주식 기초반에서 알려주신 미국주식 매수 기준을 시스템화 해서 그에 맞춰 매월 조금씩 구매하기 시작하였고,
유튜브 등 어떤 컨텐츠에서 유혹이 있어도 알려주신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에만 매수했습니다. 덕분에 수익률이 생겼고, 1년 주식 흐름을 파악해볼 수 있었습니다.
📈레벨2를 먼저들은 이유
흐름을 조금은 이해했으니 좀 더 깊이있는 공부를 해보고 싶어 2가지 교육(무손실 투자법/월300 포트폴리오 맞춤반) 중에 어느걸 먼저 들을까 깊이 고민했습니다. 수업 진도상으로는 레벨1(월300)을 들어야 맞지만, 이사/출산 등 언제든 목돈을 써야할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시기라서 당장 가지고 있는 현금을 예금대신 무손실 투자 스팩주를 보유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레벨2(무손실 투자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레벨0(기초반)은 필수
본 교육은 1)스팩주 2)미국개별주 심화과정 으로 크게 2파트로 나뉩니다.
레벨0(기초반)을 안듣고 바로 레벨2(무손실 투자반)을 듣는건 엄청난 도전입니다.(절대 비추)
그 나라의 언어를 알아야 그 나라에서 말이 통해듯이, 레벨0에서 광화문금융러님의 투자에 대한 생각, 미국주식에 대한 개념 등을 먼저 알아야 레벨2에서 전달하고자하는 내용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레벨2(무손실 투자법) 후기
레벨0(기초반)을 듣고 바로 레벨2(무손실 투자반)을 들어도 진도 나가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스팩주는 원전 별개의 개념이라 처음에는 멘붕이었습니다. 미국주식 기초반을 듣고 ETF, 미국 개별주만 살펴봤었는데 국내 스팩주는 또다른 언어를 배우는 새로운 개념이었습니다.
복습을 하지 않으면 다음 교육을 못따라갈 것 같아 복습하고, 나만의 방법으로 내용을 정리하고, 그 내용을 몇번 복기하고 나서야 다음 진도를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스팩주 관련 모든 교육을 듣고 나서야 깨달음이 생겼습니다.
“알려주신대로 시스템화하면 매수도 매도도 어렵지 않겠다, 소액으로 시작해서 시스템화 해보자.”
그 깨달음을 얻고나서는 "생각보다 쉽다, 기준에 맞춰 누구나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생각이 들기까지 광화문금융러님이 너무 반복적으로 복습해주고, 예시를 많이 보여주며 이해 시키려고 노력하시고, 일반적으로 질문할 법한 내용까지 미리 꼼꼼히 챙겨주셔서 온라인임에도 불구하고 딱히 질문거리가 없는 수업이었습니다.
📈믿고듣는 광화문금융러
레벨0 후기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광화문금융러님의 수업은
1)통계적으로 수치적으로 잘 보여주셔서 믿음이 가고,
2)단계별로 매수/매도별로 나누워 깔끔히 정리해주시며,
3)예시를 많이 넣어주어 다양한 상황에 따라 어떻게 극복해야하는지, 어떤 케이스가 있는지 꼼꼼히 보여주십니다.
본인도 잘 알고계시는 것 같지만, 미국 주식 분야 강의에서는 믿고 보는 수업입니다.
열정적인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0그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