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자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마리츠버그입니다!
4강 자모님의 강의를 마지막으로 열반기초가 마무리 되어가는데요,,
이번 4강은 자모님께서 부동산의 기본 사이클과 타이밍, 현실적인 실전 임장프로세스,
투자자로서의 성장에 관해 강의해 주셨습니다.
강의 중 기억에 남았던 부분 몇 가지를 정리해 보자면,
교통호재의 기회비용이란: 교통호재가 진행되는 속도보다 내가 지금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의 자산상승의 속도가 훨씬 더 빠르다는 게 기회비용이다.
적용>>
기회비용이라는 의미를 어렴풋이 알고 있었지만 교통호재의 기회비용을 설명해 주셔서 완전히 이해가 되었습니다.
호재가 실현되기까지의 속도와 내가 가진 단지가격의 상승속도를 저울질 해보는 것!
훨씬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갈아타기 하려고 해도 보유하고 있는 집의 가치가 있어야 갈아타기 할 수 있다.
보유할 수 있는 실력이 있어야 한다. (보유도 실력)
가치를 제대로 알아야 한다.--매도와 매수 타이밍을 결정할 수 있다.
가치와 타이밍이 중요하다
투자는 스킬이 아니라 본질(가치와 가격)로 하는 것
적용>>
내가 보유하고 있는 단지의 가치를 제대로 알아야! 그래야 갈아타기가 가능하다고 강조하셨습니다.
매수도 보유도 매도도 모두 나의 실력과 함께 한다고 하셨습니다.
실력이 부족한 1호기는 그래서 아쉬울 수 밖에 없나 봅니다.
그래도 가치를 제대로 알고 있다면 확신을 가지고 보유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27년도 매도를 앞둔 시점에서 스킬이 아닌 본질에 집중하고 실력을 키우는 공부를 이어나가야 겠습니다.
✅열반기초반 89기를 마무리 하며..
→ 2025년 한 해를 돌아보고 2026년의 목표설정과 비전을 업그레이드, 마인드를 다잡기 위해 신청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비전보드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지난 비전보드에 작성한 [2025년 1호기 투자] 목표를 달성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전보드의 현실화를 직접 경험하면서 더욱 신중하고 간절함을 담아 비전보드를 업그레이드 했고 그 목표를 향해 더욱 성장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1강~4강 전체 강의를 듣고 느낀 점(변화의 시작점)
→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 내용은 이미 다 아는데..또 들어야 되네..라는 생각을 안 했다면 거짓말입니다.
알지만 새롭게 들리는 내용이 없나? 규제정책 이후 이번 열기반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해주실까? 하고 귀룰 기울였던 것 같습니다. 사실 목적지는 서울인데 기운이 빠졌건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멘토님들은 입을 모아 말씀하십니다.
투자해라~!! 지금 할 수 있는 지역에 투자를 해라~!!
투자할 종잣돈도 없는데 투자 못하게 되었다고 힘 빠져 있던 나자신.. 당장 해야할 일을 잊고 걱정만 하고 있던 나자신..
투자금이 있으면 비규제 지역에 투자할 수 있나? 당장 규제라도 풀리면 나는 서울에 투자할 수 있나?
아무 준비도 되어 있지 않은 나자신..반성합니다.
열기 강의 내용 다 안다고 착각했던 나 자신..반성합니다.
아는 것과 실행하는 것= 머물러 있을 것인가 성장할 것 인가로 바꿔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목적지에 다다를때까지 성장을 위한 행동을 꾸준히 이어나가려고 합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목표 세우기)
→ 서울/수도권/지방 앞마당 10개 늘리기, 연간 20권 달성, 독서 루틴 만들기, 운동 루틴 만들기, 실전반 수강하기, 조장 지원하기,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장소에서 매일 목실감, 매일 임보, 매일 운동, 매일 독서, 매일 셀프 칭찬
작심3일도 아닌 작심1일의 의지력 많이 부족하고 건망증도 심하지만
매일 새롭게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26년을 보내보려고 합니다.
저는 채찍질보다 당근을 주었을 때 두 걸음 더 걸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스스로 칭찬하기~!! 매일 실천해 보겠습니다.
힘들 땐 멈춰서 쉬는 게 아니라 제자리걸음이라도 해보려고 합니다.
일상 속 나만의 행복 버튼을 감사하게 여기며 느리더라도 오래오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89기 열반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어서 감사하고
57조 조원분들과 함께 하게 되어 행복했습니다.
조장으로서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좋은 말씀과 응원 감사했습니다.
계속 응원 댓글로 만나고 싶고, 함께 성장하는 모습 보고 싶습니다^^
서로 서로 멱살 잡고 오래 오래 월공 했으면 좋겠습니다~!!
@똔용이 @장뚜 @엘리스현 @해양엄마 @행지 @호에노
열기반에서 마리츠버그가 1% 성장했다면 그 중심에 57조 조원분들이 있었다는 것을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마리츠버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