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내마기를 듣고 작년에 내집마련에 성공했다. 결혼을 하고 금융자산에 투자를 하며 투자의 중요성과 자산의 힘, 화폐가치의 하락을 뼈저리게 느꼈다.
내 시간을 내가 원하는대로 쓰고싶다는 경제적자유에 대한 열망은 점점 강해졌고 소액투자강의, 경매투자 관련 책 등 소액으로 할 수 있는 경매에 관심이 생겨 경매투자 공부를 잠깐 했지만 공부를 하고 물건분석을 하면 할수록 확신은 점점 줄어들었다. 그러던 중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다라는 너나위님의 책을 읽었고 투자금이 부족하다 생각해 잠시 사그라들었던 부동산 투자에 대한 욕구가 커졌다.
경제적자유는 노후준비를 마친 이후에 하는 것이란 걸 깨달았고 내마기때부터 한번은 듣고싶었던 너바나님의 ‘열반스쿨’을 신청하게되었다.
실전투자법과 너바나님의 전반적인 강의(유명한 비전보드 등..)를 그저 듣고싶어 신청하게 됐다.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은 내가 앞으로 자산을 어디다 투자할 지 방향성을 정한 것이다.
이제 아파트투자는 토허제와 다주택규제때문에 쉽지않은 줄 알았다. 그런데 아직도 저평가된 아파트들이 많고 시장은 늘 기회를 준다는 걸 배웠다. 내집마련때와는 사뭇다른 투자로서의 관점도 미니임장보고서(수익률보고서) 과제를 통해 알게됐다.
결혼을 하고 급여를 합쳐서 관리하고 금융자산에 투자하고있어서 솔직히 말하면 우리 부부의 종잣돈을 금융자산이 아닌 부동산에 투자한다는게 쉽지않을 것 같다. 그치만 모든 분들이 말한대로 할 수 있을까가 아닌 해낸다의 마음으로 나는 반드시 해낼 것이다. 나는 반드시 빠른 시일 내에 부동산에 투자할 것이고 노후준비를 마쳐서 10년 길어도 15년 뒤에는 경제적 자유에 이를 것이다.
앞으로 매일매일 미니임장보고서를 쓸 것이다. (현재까지는 완강 후 매일 1개이상씩 쓰고있다.)
미니임장보고서를 토대로 1~2월부터는 임장을 나갈 것이다.
3월까지 앞마당1개를 완성하고 상반기 내에 앞마당 3개까지 넓혀서 투자준비를 마친 상태가 될 것이다.
목실감을 매일 성공하지못하더라도 꾸준히 할 것이다.
댓글
후우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