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수강 신청 계기 또는 배우고 싶었던 점)
이번에 재수강을 하게 된 이유는 수강 당시의 제 상황과 환경에 따라 강의내용이 새롭게 들리기도 하고, 비전보드를 새로 작성하며 마인드셋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느낀점, 적용할 점)
투자 공부를 3년 넘게 하고 있지만 너바나님을 오프라인으로 직접 뵌 건 이번 1강 오프강의였는데요. 진작 기회가 있을 때 와볼걸 하는 후회가 들었을 정도로 그 때 기억이 생생하게 납니다. 지방에 살고 있어서, 휴가가 없어서, 아이 봐줄 사람이 없어서 등 여러 이유로 오프 강의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참을 했었는데 온라인 강의와는 차원이 달랐고 너바나님의 강의 내용을 다른 기타 소음에 방해받지 않고 온전히 집중하여 들을 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해도 가족이라는 존재가 제 투자생활에 있어 모래주머니와 같다고 느낄 때가 많았습니다. 10월에 만난 스승님께서도, 그리고 1강에서 너바나님께서도 ‘결과는 컨트롤 할 수 없지만 과정은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다.’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이 말이 왠지 모르게 뇌리에 박혔습니다. ‘나는 과정 중에 정말 일말의 후회도 없이 최선을 다했다’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가? 그게 아니면서 괜히 내 상황,환경 탓을 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열기반 소개글에는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이라고 되어있지만 제가 느끼는 열기반은 마인드 강의 같습니다. 비전보드를 다시 재정비 하면서 제가 정말 원하는 게 뭔지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었고, 작년과 비교했을 때 큰 틀이 바뀌지 않는 걸 보면 어떤 삶을 원하는지에 대한 생각은 변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투자 공부를 시작하고 난 후 저희 집은 연말이든 연중이든 크게 다르지 않은 그냥 조용한 일상을 살아가는데요. 올해 12월도 강의를 들으며 내년을 계획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적용점 : 목표실적/시계부 업데이트 및 투자코칭 받기 (매일 꾸준히 될때까지)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3개월 수강 계획
1월 : 지기반
2월 : 실전반
3월 : 열중반
90일 습관 :
매일 : 목실감, 경제기사, 독서 50p, 칼럼요약 1개, 영양제(비,유,오), 앞마당 원페이지+전임
주간 : 매주 복기 및 계획, 계단오르기 (화,목,일)
댓글
춘식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