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2026 부동산 투자 시작하는 법 - 열반스쿨 기초반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안녕하세요! 오래가는 꾸준한 투자자 루피님입니다.
아무도 이 글을 안 보실 가능성이 크지만 그래도 올려봅니다 ㅎㅎ
열반기초 4주차 강의, 3년 만에 듣는 좋은 기회였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마음과 몸이 바쁜 바람에 더 강의에 열중하지 못한 점을 반성합니다.
이번 열기반은 바뀐 시장상황에서도 마음을 다 잡고 아직은 기회를 보여주는 이 시장에서 살아남는 투자의 기본에 대해서 많이 다루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4주차 강의에서는 어떻게 그 기본 원칙을 실제 투자에 연결시킬 수 있는지와 그 주의사항은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마당을 만들다보면 아무래도 신축을 보고 그 가치의 우선순위를 생각해보지않고 좋다고 판단하게 될 경우가 있는데요, 그럼에도 기초반에서 배운 저환수원리와 입지평가 기준의 우선순위를 정하다보면 무엇이 중요한지를 다시 한 번 살펴보게 됩니다.
최근에 OO구 A단지에 대해 지난 내마실 2기 동료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습니다. 신축이며 역세권이지만 선호생활권이 아니었습니다. 여기에서 물론 가장 중요한 ‘교통’이라는 가치를 대입해보았는데요 그럼에도 생활권의 영향을 생각해보면 10년이 넘은 대장아파트의 손을 들어주는게 맞지않나 라는 생각을 해보면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정답은 없겠지요. 어떤 단지가 더 큰 수익을 줄지는 시간이 지나 매도하기 전에는 모르는 것이니까요. 그럼에도 배운 것을 적용하며 브레인스토밍을 해보는 것이 너무 의미있었습니다. 그리고 확실하게 앞마당이 되어야 이런 이야기를 해볼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저는 부동산 공부가 재미있습니다. 어렵지만 그래도 공부하면서 알아가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요즘 주식으로 돈을 많이 버는 사람들을 보면서 한 번씩 비교가 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그 순간 저를 잃지 않기 위해 본질적인 것들에 집중해보기도 합니다. 비교를 한다고 해서 제가 무언가를 얻게 되는 것도 아니고, 제가 1호기를 하기 위해 했던 노력들이 헛수고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자산을 이루고 지켜나가는데 있어서는 제가 아는 한 공부한 것이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열기 강의는 그런 중요한 포인트들을 되짚어볼 수 있게 해줍니다. 다음에 열기 수업을 듣게 될 때는 또 어떤 변화가 저에게 찾아올지 기대가 되네요.
이제 조만간 1호기 투자 후기도 남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
댓글
루피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