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월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 가장입니다.
성인이 되고, 취직을 하고 넉넉한 급여는 아니지만 원하는 직업을 갖게 되어 서울에서 사회생활을 하면서 진급도 한 번 해보니 결혼을 꿈꾸게 되었고 작년은 웨딩홀, 스드메, 상견례 등을 초스피드로 진행하고나니 이번엔 너무나도 절실히 내집마련에 대한 꿈을 꾸게 되었네요.
하지만 현실은 생각보다 녹록지 않았고 (물론 결혼준비 하면서도 점점 깨닫게 되었습니다만….) 저는 여태까지 꿈만 쫓는 열정넘치는 젊은이였더라고요. 내가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돈을 공부해야 한다는 일념하에 무작정 너나위님의 저평가 아파트 찾는법 강의를 듣고 배운대로(?) 나름의 단지 임장도 다니면서 신혼부부 정책대출을 이용한 내집마련 후보 단지들을 추려나갔습니다.
다만, 11월말이 되고, 12월이 되고 올해로 넘어오면서 하루하루 제가 갈 수 있겠다는 희망을 품었던 단지들의 매물들이 사라지는걸 보며(사실 제가 많이 안일했습니다….) 마음을 다잡고 다시 한 번 차근차근 처음부터 해보자는 마인드로 내마기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닝 강의를 듣고나니 저평가 아파트 찾는법 강의와는 달리 좀 더 세세한 부분까지 강의에서 들을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 다음강의가 너무나도 기대가 됩니다.
저는 올해 상반기에 꼭 서울에 내집마련을 성공할겁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내 이름이 올라간 자산을 얻어보는 경험을 할겁니다.
자산을 사는 것에 더하여 유지하는게 더 힘들 것으로도 예상되니 한 번 잘 이겨내볼 마음가짐을 배울겁니다.
열심히 가르쳐 주신만큼 가르침에 보답하여 꼭 증명해내고 싶습니다.
드가자
댓글
드가자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