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돈독모] 머니 트렌드 2026 독서 후기 [퓨스]

26.01.04

[돈버는 독서모임] 독서후기
 

✅ 도서 제목

 

머니 트렌드 2026

 

✅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확장기 중반 이후에 투자하면 마음은 편할지 몰라도 큰 수익을 기대하긴 어렵다. 투자는 불편하고 고통스러운 마음을 돈으로 바꾸는 작업이다.

 

주식 투자도 부동산 투자와 같이 가치 투자의 영역에서 비슷하게 얻는 인사이트가 있어서 흥미로운 장이었습니다. 수익이 확실시 된다고 여겨지는 순간 그 시장을 뛰어 들어가면 한발 늦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쩌면 처음 보고 이건 이래서 안 되 저건 저래서 애매해 하는 지점에서 파고 들어가야 투자할 수 있는 지점을 선점하는 것이 되는데요. 투자를 진행하고 난 후에도 이것이 맞는지 잘못 선택한 건 아닌지 혼란스러워 하기 보단 내가 왜 투자를 결정했는지 원칙과 기준을 다시 복귀해 보며 가치가 가격을 따라간다는 확신을 가지고 불편하고 고통스러운 마음을 잘 추스려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 문구였습니다.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경제 영역에서 큰 흐름을 이 책을 통해 저자의 관점을 따라 볼 수 있었습니다. `지경학적 분절`이라는 표현이 생소하지만 근래에 일어나고 있는 미중 간의 패권 싸움의 큰 흐름에서 바라볼 때 `상호관세`의 결정 이유를 조금이나마

이해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이 발간된 시점이 2025년 9월이라 9월 10월 정책이 미반영된 점이 있어 부동산 분야는 감안하고 읽어보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번 생각해 본 건 2026년 5월 양도세 중과 유예가 연장 또는 마감되는 시점에 대해 투자 관점에서 생각해 보는 점이 있었습니다.

주식 분야에서는 각 테마의 영역에서 어떻게 접근할 것인지 알기 쉽게 해설해 준 점이 도움이 되었고

트렌드 영역에서 `경험사치` `팬덤소비` `폭염소비` `셀렉티드 인텐션` `굿즈` 를 보며 어떤 가치를 소중하게 여기는지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암호화폐에서는 스테이블코인, CBDC가 먼지 알 수 있었고 왜 미국 트럼프 정부에서는 스테이블코인을 선택했는지 중국 정부는 CBDC를 밀고 가는지 이해해 볼 수 있었습니다.

AI 영역에서 급격하게 성장한 AI의 분야의 각 축을 조명해 줘서 체계적으로 이해해 볼 수 있었고 AI에이전트 분야가 직업에서 반드시 알아야 되는 영역이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확장기 초반`에 불편하고 고통스러운 마음을 감수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한다.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 선호도를 지닌 30대 자녀가 살고 싶어하는 단지를 찾아본다.

 

 

 

 


댓글


퓨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