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너나위, 양파링, 권유디

안녕하세요~ 크리스마스 이브날 권유디 튜터님의 오프 강의와, 앞 부분 놓쳤던 온라인 강의 들은 후기 남깁니다.
우선 크리스마스 이브인데도 너무나 현장 분위기가 뜨겁고 열정 가득해서 놀랐었습니다…!!!
크게 세 파트로 나누어서 강의를 해주셨는데 제일 유용하다고 생각되었던 건 인테리어 부분이었습니다!
내마중에서 자모님께서도 짧게 인테리어에 대해 강의에서 다뤄주셨었는데, 그때 정말 멘붕이었거든요.
진짜 문고리 어떤 거 할지까지도 내가 하나하나 다 선택해 나가야 하는구나 라는 게.. 저에겐 너무 큰 부담이었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당장 올 1분기에 매수하자니 따로 인테리어 강의를 들어야 하나.. 싶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찰나 유디님의 인테리어 강의가 정말 간지러운 부분을 아주 싹싹 박박 긁어주셨답니다 ㅎㅎ
모든 것 하나하나 내가 선택해야 하는데 그게 과연 시세 대비 적정 수준인지
도무지 어떻게 검토해야 할지 감도 안 잡히는 상황이었는데!
를 꼼꼼히 다뤄주셔서 나중에 견적 받아 비교해 볼 때도 너무 유용하겠다 싶었습니다!!
특히 내 집의 가치를 올려주는 인테리어와 그렇지 않은 인테리어를 명확하게 구분해주셔서
저는 자본금이 많이 없는 입장에서 정말 최소한만 가성비로 하고 들어가자! 라는 결심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앞 부분은 오프 강의 늦참으로, 온라인으로 다시 들었는데요.
유디님이 도입하신 저평가 지수에 대한 인사이트가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이 부분은 전문가 칼럼에서도 강의 전에 다뤄주신 적이 있어서, 저희 조장님께서 톡방에
공유해주신 걸 보기도 했었는데 정말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인사이트를 주는 지표인 것 같습니다.
사실 누구는 서울 너무 많이 올랐다, 서울 아직 안 올랐다 말들이 여러 가지이기도 하고
부린이로서 짧은 시간 동안 여러 앞마당의 매물을 보는 와중에서도 지역별 편차를 몸으로 느낄 수 있었는데요.
제가 생각했을 때 가치 대비 너무 가파르게 올라가버린 지역들과, 가치에 비해 여전히 눌려 있는 지역들이
있었는데 그게 유디님이 말해주신 인사이트와 거의 대동소이하게 일치해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제가 고른 저의 매수 후보지역이 여전히 눌려 있고, 이제 곧 날아가겠다!
그러니 더 늦지 않게 빨리 움직여야겠다라는 확신도 조금 더 생기게 되었구요.
그리고 그날 제가 전세집 빼는 이슈로 멘탈이 터져 있었는데, 이 상황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유디님께서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하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 덕분에 조금 더 힘을 내서, 당장 약정금을 못 쏘더라도 매물 하나라도 더 보고 공부해두어야
내가 나중에 급매가 나왔을 때 연락하고 싶은 매수자가 되겠다는 생각이 되었습니다.
이브날, 그것도 생일날 정말 열강해주신 유디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댓글
쯔이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