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기계적으로 앞마당 만들기에 돌입한 나를 다시 한번 돌아보게 만든 강의!!!
이번 1강은 토허제라는 규제에 묶여 갈 길을 잃고 있다가 11월에 구리로 달려갔고,
구리에서 무작정 투자 할뻔한 나에게 ‘지역별 매매가/전세가가 다르게 형성되어 있음을 알고 기회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앞마당을 늘려야 한다’, ‘선택지를 늘려 투자 가치를 분석하고 더 좋은 것을 골라야 한다’ 라는 근본적인 이유를 다시금 환기시켜 준 자모님 강의였다.
또 인상 깊었던 것은 ‘시장을 예측하지 마라. 타이밍을 맞추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저평가된 가치 있는 것을 찾아내 투자하는 것이다’라는 말 그대로 투자의 본질과
‘당장 지금의 시세 보다는 사람들의 선호도를 먼저 파악해서 판단해라’라는 원칙을 상기시켜 주어 좋았다.
부생아인 나는 분임, 단임 할 때마다 그 단지의 가격이 너무 궁굼해서 미리 가격을 파악해 갔었는데, 이제부터는 원칙 그대로 선호도를 파악하는데 집중해야겠다.
(물론 그 선호도 파악 후 비교가 아직 부생아인 나에겐 어렵긴 하지만….)
‘구리에 이어 산본을 앞마당으로 만들고 투자를 하자’ 라고 선택하길 잘했다.
그나저나 1호기를 무작정 저질러 놓고 2호기 투자가 자꾸만 망설여지고 미루고 싶은 나에게 강의자료에 빠악 주목도 있게 적혀있는 글귀가 용기를 주었다.
그래도 2호기 만큼은 한다와 잘한다를 동시에 해야지!!!! ㅎㅎ

댓글
elvi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