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실 3강은 진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급매 찾는법, 케이스별 협상카드 활용법,  계약 프로세스와 중요한 계약 팁 등말그대로  ‘실전' 팁을 잔뜩 알려주는 강의였다.

 

협상을 잘하기 위해 미리 확인 해야 할 상황을 기억하기 쉽게 ‘ 상.상.가.중.시.’(상태, 상황, 가격, 중개, 지상) 라는 약어로 만들어 주시는 노력도 돋보였다.

 

‘상.상.가.중.시’ 중에서 가장 눈 여겨 본 것은 ‘상황(매도자가 급한 경우)’이였다. 

부동산 매물 임장을 하다 보면 의외로 증여, 상속 등의 이슈로 세금 문제가 급해 등기를 빨리 하기를 원하는 경우, 세낀 물건, 새 아파트로 가느라 일정이 급한 경우 또는 갈아타기를 좀 급하게 저질러서(?) 현재 집을 좀 빠르게 팔고 싶어 하는 (이건 많지는 않지만) 경우 등을 종종 볼 수 있었고,  

부동산 사장님과 잘 협의하여 네고가 가능한 케이스라고 생각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즉 이러한 매도자의 니즈가 있는 물건을 부동산 사장님을 통해 잘 찾고, 정확한 니즈를 잘 파악하여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협상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정확하게 이해하고 습득 할 수 있었다. 

 

그리고 계약서 작성시 유의사항도 특약사항에 대한 부분까지 상세하게 강의해주셔서 인생 가장 큰 쇼핑에 대한 불안함을 떨칠 수 있게  되었다.

 

내마기, 내마중에서도 조금씩 강의해주신 내용이지만 실전 네고 협상, 계약의 완결판 같은 강의랄까.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되는 강의여서 내집 마련하실 분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다.


댓글


진행user-level-chip
25. 04. 01. 08:04

상황에 따라 매도자가 급한 경우 협상이 가능하다는 점 저도 너무 인상 깊게 봤어요!! 바쁘고 힘든 와중에도 끝까지 해내시는 elvi님의 투자 생활을 응원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