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신청] 잘못사고 후회말고,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3월 신청] 잘못사고 후회말고,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안녕하세요. 정글의왕심바입니다.
이번에 조장을 맡으면서 좋은 기회를 얻어 처음으로 오프라인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집마련은 머리로 하는 게 아니라 간절함과 노력으로 하는 것”
우리는 100점짜리 집을 사려고 하는게 아닙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100점짜리는 '이왕이면'이 항상 붙습니다.
‘직장이랑 가까웠으면, 학군이 좋으면, 환경이 좋으면, 지하철도 가까웠면, ’
이걸 다 만족하는 단지를 누구는 매수 할 수 있지만 다수는 그렇지 못합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하면 이게 바로 다수가 생각하는 좋은 입지요소가 됩니다.
이런 요소들로 인해 어떤 아파트는 20억이 넘고 어떤 아파트는 10억을 넘지 못합니다.
이 개념을 이번 2주차 강의에서 용용맘맘맘님께서 다 알려주셨습니다.
내집마련할 때 ‘손품’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은 모두 알려주셨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을 각각 나눠 특정 지역이 아니라 어떤 입지, 가치기준으로 단지를 바라봐야하고,
비교평가를 통해 1개 단지만 콕 찝어서 접근하는게 아닌 우선순위로 접근해야함을요.
강의 듣기 전에는 막연했던 내용이 강의를 들으며 나의 예산에서 매수 가능한 단지로 좁혀가는 과정을 배웠기 때문에 아마 처음 수강하시는 분들께는 엄청난 보물을 찾은 느낌이 드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강의에서 배운대로 간절함과 노력을 더하면 100점까지는 아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나은 집을 고를 수 있고, 시장이 흔들려도 내가 알고 내린 판단에 의해 오래 버틸 수 있는 힘을 줄 것입니다.
우리 모두 ‘나에게 가장 좋은 내집마련’을 할 수 있도록 배운대로 과제에 임하되, 수능이 3개월 남았다고 생각하고 자신이 고려하지 못했던 지역을 넓히고 단지도 넓혀 가장 좋은 집을 매수합시다.
그리고 이 집을 시작으로 자산을 구축해나가는 마중물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강의해주신 용용맘맘맘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