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지방투자 기초반은 처음 듣는데, 지방투자와 서울, 수도권투자에서 다르게 접근해야 하는 부분들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는 강의였습니다.
지방은 수도권, 서울에 비해 땅의 힘이 크지 않고 입지독점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무조건 위치와 입지를 보기 보다는 월등한 입지가 아니라면 신축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함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주에 다루었던 지역은 작년 실준반 때 앞마당으로 만들었던 곳이 포함되어 있어 더 재미있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고, 예시도 도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지방에서 월등한 입지의 타이틀을 가지기 위해서는 학군이 생각보다 중요하며, 환경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만 압도적인 학군이 아니라면 빈 땅에 들어서는 아파트단지 신축을 이길 수 없을 수도 있기에 구축의 매수 시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가격대의 다양한 지역 아파트 중 무엇이 제일 좋은 것 인지를 계속적으로 비교평가 하여야 합니다.
투자를 할 때 투자금의 규모를 가장 많이 생각하지만, 투자금이 좀 더 많이 들더라도 완전히 저평가 되어 있는 좋은 물건이라면 충분히 고려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해당 지역은 현재 그런 기회를 줄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가깝기도 하고, 학군, 환경, 교통, 직장 모든 요소를 다 갖춘 곳이 존재하는 지역이기에 현재 시장상황은 좋지 않지만 계속적으로 유심히 지켜보며 기회를 노리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판단이 들었다.
지역에 대한 이해와 함께 지방 투자가 가지는 특성을 잘 설명해주신 강사님 감사드린다.
댓글
행복샤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