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안녕하세요. 집 사고싶은 페도입니다.
월급쟁이 부자들을 처음 접하게 된 것은 2024년에 스쳐지나가듯이 봤지만, 본격적으로 접한 것은 2025년 후반기쯤 인 것 같습니다. 사실 사회 생활을 시작한 것은 2020년부터인데, 그 때 당시에는 전공의로 일하다 보니 일도 힘들고, 월급도 매우 작다는 생각과 더불어 미래의 내가 열심히 일하면 금방금방 벌 수 있지 않을까라는 나태한 생각에 빠져 저축 및 재테크란 것은 신경도 안쓰고 먹고 싶은거는 먹고, 여행 갈 거는 다 다니면서 살아왔었습니다..(제가 왜 그랬을까요..)
전공의 기간이 끝나고, 군에서 의무복무를 하면서 시간도 많아지게 되면서 너나위님의 유튜브도 접하게 되었고 결혼도 앞으로 해야 되는데 이런 식으로 살다가는 인생 더 망가질 거 같다는 생각에 늦긴 했지만, 지금에라도 뼈 아프지만 안좋은 습관은 도려내고, 착실하게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였습니다.
부린이라서 모든 것이 다 쉽지는 않았지만, 최대한 상황을 풀어서 설명해주셨기에 복습도 하면서 모든 것을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만큼 너무 좋았던 강의였습니다. 특히 제가 인상 깊었던 내용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2가지로 줄여보자면, 첫 번째는 “여러분의 소득, 지출을 적나라하게 확인 해보셔야한다.” 였습니다..ㅎ..당연히 내가 얼마만큼의 돈이 있고, 얼마를 대출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첫 시작인 것을 알았지만, 과거에 막 살아왔던 저를 되돌아보기가 두려워 마주하지 않으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는 대출과 관련된 부분이었습니다. 더 공부를 하고 제 것으로 만들어야 하겠지만 부동산 백지 상태인 저에게는 너무 도움 되었습니다.
우당탕탕이지만 주신 과제들도 느리더라도 천천히 차분히 해보려구요.. 지금은 모아놓은 시드머니도 적지만, 꾸준히 제가 관심을 가지고 사고 싶은 지역의 가격을 추적하다 보면 보는 눈도 생기고 확신을 가지고 매수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값진 강의 해주셔서 감사하고, 어설프게 아는 것보다는 아예 백지 상태인 것이 낫다는 말처럼 저도 시작은 백지 상태였지만,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바를 백지에 차곡차곡 채워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가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집 사고싶은 페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