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신청] 잘못사고 후회말고,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3월 신청] 잘못사고 후회말고,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용맘 튜터님의 내마기 2강은 내집마련의 선택기준을 알려주는 알짜 강의다.
내집마련할 때에도 가장 먼저 구분애햐 할 것은
개인의 만족도와 다수의 만족감을 나눠서 생각해 보는 것이다.
내 특수한 혹은 내 개인적인 기호만을 가지고 판단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다수의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지가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내집 마련할 때 꼭 알아야하는 기준은 투자 물건을 고를때의 기준과 동일하다.
직장/교통/학군/환경!
재미있는 것은 기준은 같지만 내집 마련할 때는 추가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요소들이 더 있다는 것이다.
기준 하나씩 살펴보자.
교통: 교통 기준은 투자와 동일하다. 강남까지 1시간 이내로 도착 가능한가? 지하철 기준으로. 이게 본질이자 핵심.
그리고 이건 기억해야한다. 2>9>3=7=신분당>분당>5>4,8,6,1
학군: 선호하는 학군/학원가가 있는가? 그래서 과연 다른 지역에서 학군때문에 ‘이사’를 오려고 하는 곳인가?
특히 학군은 지방에서도 중요한데 지방에서도 대구/울산이 학군지가 중요하다는 것!
나도 이제 곧 아이가 학교에 들어갈 나이가 다가오니 학군이 신경쓰이게 되는 걸 보니, 학군이 굉장히 중요한 기준 중 하나는 맞는 것 같다.
추가로 강남과 가까운 뉴타운일수록 가치가 올라간다. 그러므로 뉴타운 내 구축단지들은 한 번 더 검토해보자
2회차에서는 위에서 알려주신 기준을 바탕으로 실제 매물들을 가지고 비교평가하는 법을 더 디테일하게 알려준다.
특히 지방에 대한 강의 경험이 없는 나에게 지역별로 선호도 및 기준을 알려주신 부분이 아주 인상깊게 들어왔다.
후에 지방 투자를 하게 된다면 최소한의 기준을 배운것 같다.
마지막으로 내집마련 하는 최종 프로세스를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바로 이 부분인거 같다.
"최고의 집을 향해 좆는 것 보다는 최선의 집을 골라야 한다.
예산에 부합하는 후보단지를 고른 뒤 입지비교를 통해 선택하고 살면서 오를때까지 기다린다.
왜냐면 첫집이 마지막집이 아니기 때문에"
나도 이번이 마지막집이 아니기 때문에 최고의 집만을 향해 달려가진 않겠다.
최선의집을 골라보자 이번이 마지막집이 아닐테니까!
댓글
글로리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