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2주차 강의후기] 공포의 시장에서 행동하는 투자자가 되자!!_월부듄듄

26.01.15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감사하게도 마침 저의 투자범위내에 드는 지역에 대한 강의였습니다.

 

현재 A지역과 B지역 모두 투자공부를 시작하는 초반기에 만든 앞마당들이었지만,

많은 시간이 지나기도 했고, 지금보다 더욱 초보일 때 공부했던 지역들이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이번달 임장/임보를 통해서 지금 다시한번 이 지역을 돌아보게 되면서

옛날 코찔찔이(지금보다도 ㅎㅎ) 시절 때 내가 어떤 가치판단을 하며 임장/임보를 썼는지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때는 ‘나는 이런 곳 투자가 가능할까?’ 싶었던 단지들이… 지금은 ‘이런 곳들도 가능할 것 같은데?’ 라는 생각으로 바뀐 점을 스스로 느끼면서 마음이 벅찼던 것 같습니다.

 

재이리 튜터님이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지금 A, B의 시장은 공급으로 인해 조용한 시장입니다. 그리고 그만큼 투자자들에게 곧 열리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공부를 하기 전까지만 해도 [공급=그냥 피해야할 risk]라고만 생각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강사님들께서 항상 말씀해주시듯 실력있는 투자자는 오히려 지금과 같이 공급이 있는 시기에서 오히려 기회를 잡는 투자자이며 지금이 그 상황이 온 것 같습니다.

 

19년도 공포 시장에서 사서 21년도에 탐욕시장에 팔면 수익이 났듯

지금같이 조용하고 공포의 시장에 사서 탐욕의 시기에 팔 수 있는 투자자가 되어야겠습니다.

 

그리고 두려움이 생길 수 있겠지만 지금은 배운대로 행동해야 할 시기임을 명심하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도착지에 무조건 도착할 수 있음을 잊지 않아야겠습니다!


댓글


월부듄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