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안녕하세요! 투자 자격증을 공부하기 위해 ‘이사 다음날에도 단지 임장을 가는’ 자유부자입니다 😊
왜냐~ 투자자에게는 임장이 필수코스이기 때문이고, 저는 내집 마련 후 투자자의 길을 걷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투자자로 전환 후 듣는 실준 강의는 저에게 투자의 알파와 오메가를 알려주는 강의로 다가왔기에 의미가 남다른 강의인 것 같습니다. 👍🥁
이번 주는 권유디 튜터님의 실준 2강 강의가 있었습니다.
이번 2강의 내용은 지역 조사를 한 후 분임, 단임, 매임을 하면서 얻은 결과물들을 임보와 시세 조사, 시세 지도로 꽃피우는 것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다 듣고 나니 임장을 제대로 해야 지도에는 보이지 않는 지역의 가치를 직접 체감할 수 있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일지, 아닐지를 직접 확인하고,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임보 속에는 내가 투자할 단지들의 모든 것이 담겨 있기에 다른 과제와는 조금 차원이 다른 나의 투자에 대한 ‘보물 지도'같다는 생각도 해 봤어요.
자, 그럼 이번 강의에서 인상깊은 내용을 소개해 볼게요 ^^
첫째, 임장을 대하는 자세와 사전 준비의 철저한 필요성에 대해 아주 공감했답니다. 분임은 그 지역을 나들이하듯이 돌아보는 것이 아니라 나무위키에서 지역개요를 찾아보고 위성지도를 통해 그 지역에 빈 땅이 있는지, 아파트들이 밀집도가 있는지를 봅니다. 카카오지도의 지적편집도를 통해 공업지역, 상업지역, 주거지역을 구분해 보고 내가 다닐 지역의 입지를 판단해 보면 좋습니다.
이렇게 지도를 보는 것만으로도 지역의 주요 기능에 대해 알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이 이 지역을 선호할까를 추론해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단지임장의 루트도 미리 짜보고 위성 지도로 단지 모습도 파악한 후 다니면 단지 임장시 더 효과적일 것 같네요.
둘째, 임장을 나가는 이유는 미리 조사한 지역을 내 눈으로 확인👀하는 것입니다. 수도권은 교통이 매우 중요하다고 배웠는데, 역과 다소 거리가 있는 신도림현대와 대림역 역세권 럭키아파트의 선호도는 교통만으로는 평가할 수 없다는 점이에요. 당연히 역세권인, 그것도 2호선 역세권인 럭키 아파트를 더 선호할 것 같지만 임장을 가보면 신도림현대를 더 선호하는 현상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이지요. 튜터님께서는 ‘수학처럼 무 자르듯이 판단하지 마세요’라고 하시면서 거주 환경의 중요성을 언급하셨습니다. 이렇게 내 눈으로 보아야 지도에서는 말 해 주지 않는 요소들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지난 주말 단임을 나가서 분임시에는 매우 긍정적으로 보이던 지역이 단임을 하면서 이 가격으로 이 단지를 살 것 같지는 않겠는데?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점에서 꼭 눈으로 확인하기!
또한 단임 할 때는 이 단지가 안전한 지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는 단지인지), 쾌적한 지, 길은 잘 되어 있는지, 언덕은 어떤 지, 동간 거리, 조경,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는 연결되는지도 본 것 같습니다.
셋째, 시세분석 할 때 랜드마크 아파트를 봐야하는 이유입니다. 랜드마크 아파트는 지역, 생활권에서 대표단지로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곳입니다. 지역의 선호요소를 파악할 수 있고 흐름의 반응이 빨리 오기 때문에 다른 단지의 흐름도 예측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내가 사지는 못해도 그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를 꼭 가 보고 확인한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눈, 발, 손품을 다 동원해야 한 지역을 알게 되고 그것이 임보로 나타나며 임보 속에는 자료, 통계만 기입하는 것이 아닌 ‘내 생각’을 한 줄이라도 써야 함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강의 끝부분에서 튜터님은 우리는 투자 자격증을 가진 사람들이라는 점을 말씀해 주시면서 우리 스스로를 과소평가하지 말고 더 많은 가능성을 믿고 나아가라는 응원도 해 주셨습니다.
실준 강의를 처음 들었는데 임장과 임보의 가치와 중요성을 확~심어주셔서 너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