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머니트렌드2026
정부는 서울의 과열을 억제해야 하는 한편 지방 부동산 시장의 하락은 막아야 하는 어려운 상황이다. … 바로 다주택자 규제의 차등 적용이다. 서울과 수도권의 다주택은 강하게 규제하지만 지방 소멸 위험 지역에서 미분양 주택을 매수할 때는 규제 범위에서 제외하는 것이다. 투자금이 지방으로 유입되도록 유도함으로써 지방 부동산의 소멸위기를 해결코자 하고 있다.
머니트렌드를 읽다 보니 부동산 관련해서 2026 변화의 교차점으로 공급절벽, 전세 소멸, 새 정부의 정책 대전환을 꼽았는데 각각 나의 상황과 접목 시켜볼 수 있었다.
현재 살고 있는 실거주 1호기를 2년 뒤 전세 레버리지로 돌려야 할지 꾸준히 내가 사는 것이 나은건지 고민이 많은데 공급절벽과 전세 소멸이라면 엄청 선호하는 단지가 아닌 지금 이 집도 수도권 강남 1시간 이내의 아파트이기 때문에 전세를 내놨을 때 금방 빠질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 새 정부의 기조가 공급을 늘려서 아파트 가격을 잡으려고 하고 있고 따라서 30년이 넘은 아파트에 대해서 재건축 규제가 완화되었다.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구축 30년이 넘은 아파트이므로 재건축 언급이 자주 되는 단지였는데 규제까지 완화된 상태라면 재건축에 속도가 더 붙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재건축/ 전세레버리지를 모두 고려하면서 적절한 시기에 자산 재배치를 해서 더 좋은 상급지로 갈아타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동산 공부를 하기 전 미디어에서 말하는대로 갭투자는 나쁜 것 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월부에 들어와 부동산 투자를 공부하고 부동산도 또 하나의 자산이며 많은 부자들이 부를 축적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방법 중에 하나였구나 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인식이 변화하였고 그로 인해 나도 부동산 투자를 통해서 나의 자산을 불려나가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머니트렌드를 처음 읽었는데 새해를 시작하는 책으로 매년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주식은 잘 알지 못하지만 간단한 용어들과 주식시장 흐름까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또 부동산 관련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앞으로 예상되는 부동산 시장을 나의 상황과 한번 더 엮어서 생각을 정리 할 수 있었다.
댓글
딴딴하송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