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2주차 수강 후기
1. 입지를 세분화해 바라보는 관점의 확장
2주차에서는 1주차에 배운 내용을 보다 구체화하고 세분화하는 시간이었다. 1주차가 예산 내에서 구매 가능한 집을 리스트업하고 분석하는 과정이었다면, 2주차에서는 가격, 교통(강남 접근성), 직장, 학교, 환경 등 다양한 요소로 나누어 입지를 바라보는 관점을 배웠다.
학창 시절부터 현재까지 경기 남부에 거주해 온 만큼 익숙한 지역을 선호하는 마음이 컸다. 하지만 익숙함보다는 입지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가격을 비교해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인식하게 되었다. 내 집 마련 과정에서 반드시 적용해야겠다! 또한 임장의 중요성도 느꼈다. 임장 자체는 즐겁지만, 아직 부동산에 직접 들어가는 것은 부담으로 느껴진다. 이 부분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나의 의지와 실행력이 필요하다.
2. ‘내 기준’이 아닌 ‘수요자의 기준’으로 생각하기
내 기준만으로 판단 x 다수의 사람들이 어떤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선택하는지 이해한 뒤 접근해야 한다.
2주차 과제를 진행하며 내 예산에 이러한 관점을 적용해 분석해 보고 싶다.
강의는 강사님의 설명이 매우 자세해 이해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었지만, 결국 이를 실행으로 옮기는 것은 나의 몫이기에 과제를 통해 직접 실천해 봐야겠다고 느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