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마기 61기 91조 전기는지지직입니다
1/17 어제 91조 조모임에 참석하여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혼자서 남자고 미혼에 부린이라 말도 못꺼낼것 같았는데 조장님과 조원님들께 궁금한점 물어보면 다들 대답해주시고 편하게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저희조는 민락역 더샵센텀포레아파트,센텀비스타동원아파트 앞에서 시작하여
→ 팔도시장부근 빌라및 주택단지 → 동방오거리 → e편한세상광안비치아파트,e편한세상오션테라스 → 광안리
→ 광안초등학교 부근 → 광안쌍용예가디오션,sk뷰아파트 → 드파인광안,광안자이아파트 → 삼익비치아파트,하늘채골든,남천자이아파트 → 남천동학원가
사진과 조금은 다르지만 조장님과 조원님들의 융통성있는 추진으로 여러군데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저의 느낀점은
확실히 민락역 아파트부근 이후에선 부산의 이미지가 보였습니다. “노인과 바다와 그리고 아파트”
민락역 부근은 저의 눈에는 연령대가 확실히 높아보였으며, 젊은부부 및 어린학생들은 정말 보기 힘들정도였으며,
팔도시장부근 빌라 및 주택단지는 재개발 지역으로 선정되었다는 홍보문을 부동산 건물에 붙여져있으며 마트나 편의점과 같은 저에게 필수인 곳들을 정말 찾아보기 힘들정도 였습니다.
만약 재개발이 된다면 부산에서 찾아보기 힘든 평지 + 바닷가 근접이라 장점이 많을 것 같은 곳이였습니다.
바닷가를 되게 좋아하는 저로썬 수변공원근처 e편한세상이 엄청 좋아보였으나, 연식대비 벌써부터 아파트 부식으로 인해 외벽에 녹물이 보였으며 정리되지않은 양식장?? 수산시장 ?? 으로 인해 큰차와 소금물 + 여름엔 냄새의 콜라보가 될 것같아 생각보다 확 끌리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광안초등학교 부근 쌍용예가,sk뷰아파트가 초품아 + 바닷가에서 두 블럭 위 + 지하철 역세권으로 인해 더 좋아보였습니다.
드파인광안,광안자이아파트도 드파인광안이 생기며 분위기를 보고자 갔지만 언덕 위에 지여졌지만 부산에서 이정도 언덕은 그냥 과속방지턱수준이라고 생각 될 정도였으며, 단점으론 주변에 인프라가 조금 적다는게 조금 단점이였던거 같습니다.
하늘채골든,남천자이는 솔직히 미혼에 아이도 없는 저로썬 광안대교 뷰 때문에 사는건가 하는 정도로 언덕길에 있었으며, 삼익비치야 재개발 될 수 있으니까 ~ 평지니까 ~ 라는 장점으로 보였으며, 나머지 두 아파트는 부린이 + 미혼인 저의 눈으론 학원가 + 광안리 뷰 + 조용함이 장점인 것 같았습니다.
남천동 학원가를 끝으로 점심을 먹고 저는 야간근무 출근을 위해 더 하지못하고 먼저 귀가하였습니다.
분위기 임장이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모두의 생각이 다르고 처해진 상황이 다르니 보는 눈도 다를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서 쓴 내용은 순전히 저의 생각인점 참고 바랍니다. 반박시 다 맞습니다. 전 잘 몰라요 부동산 처음이에요.
끝으로, 지금 저의 현실에서 본 저의 분위기임장은 비싼곳은 확실히 미혼 + 아이가 없는 저에게도 좋아보이는 곳이 있는반면 좀 이해가 되지 않는 곳도 있었습니다. 솔직히 저의 한계는 명확한데 깨끗 깔끔 신축 가고싶은 마음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도 지방은 신축 추천 많이 해주시는데 틀린말이 아닌 것 같았습니다.
아직 부린이이다보니 이런 경험이 없어서 마냥 좋았습니다.
이번 분위기임장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였으며,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한단계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1/18 저녁 9시 오늘은 선배 튜터님과 함께한 시간
제가 고민하고 있었던것과 우리 조원님들의 고민을 듣고나니 확실히 쉽게 좋은집(투자 or 내집마련)을 사는건 어려운거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ㅠ
제가 느꼈던 것은 매물을 선택할 때(투자 or 내집마련) 서두르지 말아야 할 것, 그리고 내 마음속 1등은 100% 살 수 없으니 2등,3등을 만들어 놓을 것…
생각과 고민이 많아지는 밤이 될 것 같습니다. 해 왔던 것들은 하면서 안 했던 것들을 할 것 같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시간 내어주시며 저희 조의 질문에 답변해주신 열꾸 선배님 감사합니다.
서두르지 말아라고 하신 말씀 꼭 기억하며, 좋은 결과 가져갈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우와 전기는 지지직님👍👍👍👍 어제 정말로 넘 감사했어요 저희 조 분임하는데 이정표였습니다ㅋㅋㅋㅋ정말 감사했어요!! 디테일한 분임 후기까지!!!이렇게 잊지않고 기록해두는게 정말 중요한데 멋지십니다👍👍👍 오늘 2주차 선배와의대화 넘 좋은시간이였죠??ㅎㅎ 지지직님 꼭 좋는 내집마련 하실 수 있으실 껍니다!! 응원합니다 👍😆
지지직님! 아직 더 안해보셔서 막막해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그랬어요 이게 맞나? 이걸로 돈이돼? 이렇게 하면 집을 살 수 있어? 하지만 고민만 하면 해결방안이 없더라구요. 지금 조원님들과 함께하는 시간에 해볼 수 있을만큼 꼭 해보세요. 후회보다는 행동을 남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하실 수 있어요!! 화이팅입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