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2강에서 다루는 지역이 현재 살고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이번 지방투자 기초반을 무리해서 신청한 이유이기도 했다.
강사님의 자세한 설명은 그 지역을 이해하는 토대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2강을 통해 얻게 된 것은 다음과 같다.
-해당지역 전체에 대한 대략적인 느낌은 현재 살고 있기 때문에 알고 있지만, 생활권의 특성과 흐름에 대해서는 잘 몰랐던 것이 사실이다. 2강에서 다루고 있는 생활권별 분석은 투자의 기준과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2. 저평가 단지와 저가치 단지의 분류법
- 지방투자시 가장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저가치 단지(환급성이 떨어지는 단지)를 잘못 투자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대한 판별법과 킬링질문은 큰 도음이 되었다.
-판별법: 전세 가격 흐름이 플랫한가? 우샹향하고 있는가?
-킬링질문: "나라면 이 집에 전세금을 올려서라도 살고 싶은가?
-현재 0호기가 저가치 단지로 판단되어 매수에 대해 계속 고민하고 있는데, 이 질문은 매우 실제적이라고 생각한다.
3. 각 지역별 핵싱가치와 지역별 투자 우선순위
-핵심가치와 지역별 투자 우선 순위에 대한 강사님의 인사이트는 그 지역을 처음 접근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며, 현재 이지역에 살고 있는 나에게도 과연 우선 순위를 생각하며 살 곳을 정했는지에 대해 돌아보게 하였다.
4. 지방 임장 잘하는 법과 단지 임장시 꼭 봐야 하는 것과 단지임장 루트
-분위기 임장 전 보고갈 세가지: 나무위키(대략적 지역정보), 지적편집도(집중 포인트 파악), 세대당 인구수(생활권 특성)
-분위기 임장을 할 때는 큰 길이 아닌 사잇길(이면도로)로 지나가게 루트를 짜면 지역 사람들이 해당 생활권에 대해 갖는 인식을 파악할 수 있다.
-실제 지방 단지 임장 시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라고 생각한다.
*지방은 아무도 안 보는 조용할 때 매수해서 남들 들어올 때 매도하는 것이다.
“공포에 사서 탐욕에 팔라.” 는 말을 잊지 말자.
전반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강의였고, 강사님께 감사드린다.
댓글
행복샤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