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집마련을 살기편한 아무데나 할수도 있겠지만 자산으로서 가치를 형성하려면 입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것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강의였다. 

 지금 당장 내가 살고 있는곳, 내 직장과 가까운 곳의 집값은 너무나도 비싸다.  나로서는 지금 살고있는 지역의 좋은 아파트에 사는것이 꿈이다. 말그대로 지금은 꿈이다. 현실적으로 내가 원하는 평수와 조건의 아파트를 사려면 엄청난 금액이 필요하기에… 그렇다면 1주차 강의에서도 배웠던 1단계, 2단계, 3단계 징검다리 역할을 할 아파트부터 차근 차근 거쳐나가야 하는데 그 아파트들의 후보군을 고를때 역시 입지를 잘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해야 갈아타기를 할때 환금성을 가지고 자금을 확보하고 그 자금에 새로 축적된 자금을 더해 더 좋은곳으로, 그리고 또 더 좋은곳으로 그렇게 최종적으로는 내가 꿈꾸는 아파트를 살 수 있을것이다.

한편으로는 입지는 좋지만 조건이 좋지 않은 아파트를 내가 감당할 수 있을것인가에 대한 우려도 되지만 직접 발품을 팔아가며 땀을 흘리다보면 어느정도 충족되는 나의 아파트들을 발견하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아직 해보지 않았기에 모르는 일이다. 직접 눈으로 발로 경험해봐야 알 수 있을것이다.  곧 있을 조원분들과의 임장을 통해 그 첫발을 내딛어 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입지 좋은 내집마련 머지 않아 이룰수 있길! 그렇게 될 것이다!


댓글


해바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