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준반 72기 54조_꽃빵의차곡투자] 3강 후기 작성하기

26.01.22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지만 처음으로 남지 않아야한다

 

나에게 인상깊었던 점 

저번주부터 조원들과 함께 주말 평일 짬짬이 시간을 내서 단지임장을 끝냈다. 하루에 4만보씩 걸어서 단지 체크리스트를 도장깨기 처럼 다 채워넣으며 모든 동의 단지 임장을 끝냈을때는 사실 대장아파트와 내가 살고싶다라는 생각이 든 아파트 외에는 아파트 이름도 위치도 잘기억이 나지 않았다. 또한 단지임장만 끝내면 다되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다. 보고 온 단지들의 시세를 네이버 부동산에서 검색해서 매매가 전세가를 기입해야했는데 전세가가 올라오지 않은 단지들은 시세 실거래가를 일일이 다 눌러보며 고민을 해야하는 시간이 필요했고 한개동을 하는데도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근데  초보자는 한 두개 동만 하면 된다고 했음에도 시세표에 모든 동을 다 기입하지 못하고는 다른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는 성격탓에 결국은 2주차 과제도 다 완성하지 못한채 3강을 듣게 되었다. 

 

과제를 제출하지 못한채 3강을 들으면서 코코드림님이 완벽주의가 아니라 완료주의를 말씀하셨는데 나에게 가장 와닿는 말이었다.  느리고 부족하더라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채워넣지 못하더라도 빈칸 좀 있음 어때 다음에 하면되지!!라는 마인드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결국은 몰아서 2주차 과제를 다한거는 안비밀!!) 

 

그리고 나는 가까운 지역을 임장하는 것도 너무 힘이든데 코크드림님은 광주에 사시면서 전국으로 돌아다니며 투자하셨다는 얘기를 듣고 부자가 되려면 더욱 강인한 마인드와 강한 체력이 필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열심히 공부해서 빠른시일내에 투자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길게 보고 지치지 않고 앞마당을 하나씩 늘려갈수 있도록 해야겠다라고 생각을 했다. 그럴려면 시간관리, 체력관리, 마인드 관리가 필수임을 가슴에 새기고 다시 오뚜기처럼 아자자자!! 해야겠다라고 생각을 했다. 

 

마지막으로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지만 처음으로 남지 말아야한다라는 말처럼 지금은 나 처음이니까 이런 핑계를 될수있지만, 몇 개월후 1년 후에는 처음이 아닌 월부에서 성장한 사람으로 남아야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꼭 적용해보고싶은점

 

단지 분석을 통해 내가 뽑은 단지에 대해서  매물임장 성공시켜보기 (두근두근) 


댓글


꽃빵의차곡투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