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셨나요?
너나위님의 저평가아파트 찾는 법, 열기, 실준반을 수강하며 서울투자, 또는 지방 실거주를 할까 고민하며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면서도 서울에 투자를 할지 , 내집 마련을 할지를 결정하지는 못했지만 막연히 2026년 4월까지 1호기를 마련한다는 목표는 정하였습니다. 그러다 서울이 규제로 묶이면서 거주지역에 내집 마련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열심히 매임를 하던차에 사고처럼 1호기를 매수하게 되었습니다. 억의 예산으로 억의 집을 매수하려다가 *억의 투자금으로 억의 전세를 낀 집을 매수하게 되었습니다. 즉 실거주가 아닌 투자 목적의 집을 매수하여 몇년후 수익을 얻을 수 있을리라는 기대로 다소 무리한 1호기를 매수하게 되었지요. 막상 매수를 하니 계약서 특약 쓰는 법, 중도금, 잔금, 근저당 해제, 법부사비, 전세놓는 법, 대출, 등기 등 해결해야할 문제가 너무 많았습니다. 평소에 꿈꾸던 최고의 집을 매수했지만 꼭지점에 산 것은 아닌지, 무리가 되게 산 것은 아닌지, 대출금이나 이자를 감당할 수 있을지, 또 내가 산 가격보다 내리지 않을지 많이 불안합니다. 3강에서 자모님께서 편안한 집을 사라고 하신 말씀이 가슴을 때리더구요.
그래서 내가 선택한 집이 나쁜 선택이 아니었음을. 또한 장기적으로 버틸수 있게 되는 힘, 또 궁금한 점을 월부톡이나 카페레 글을 올리며 선배님들의 경험을 얻을 수 있을까 싶어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으며 실제로 월부의 강의, 카톡의 부동산방을 통해 얻게 되는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강의를 들으니 제가 선택한 것이 틀리지 않았음에 다행이고 예산적으로 잘 대처만 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다소 안심은 됩니다.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 내가 잘 하고 있던 것과 몰라서 못했던 것을 적어보세요 :)
-내가 잘한고 있는 점은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힘든 점이 많은데 계속 월부 환경에 있도록 한 점은 칭찬할 만하다.
-내집 마련의 기준과 방법 -내집 마련 전략 짜기- 예산에 맞는 내집 마련 선택 기준-아파트 선택후 계약하는 법에 대해 세세한 내용까지 알려주셔서 좋은 가이드가 될 듯하다.
50이 넘은 나이지만 내집 마련에 대해서는 너무나 무지했는데 상세히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다. 12월에 성급히 매수하여 후회중인데 내마기, 내마중을 다 듣고 1호기를 매수했더라면 어떠했을까 생각이 든다. 마음 편하게 내집을 마련하는 것에 대해 내가 놓친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그리고 자모님이 말씀하신 “거주만족도”"가격 상승" ' 2가지 관점에서 나의 선택에 대해 재고해 봐야겠다. 지역에 최고로 인정하는 , 또한 내가 꿈꾸던 최고의 집인데도 내가 많은 금액을 집에 깔고 있는다는 점에서 실거주하고 싶지는 않은 집이기 때문이다.
공부를 계속하며 내가 살고 싶은 집, 내가 투자하고 싶은 집.에 대해 기준을 갖고 방향을 정해야할 듯하다.
- 계속 공부하며 전세를 맞추고 무사히 내이름으로 등기를 치고 싶다.
- 혹 있을 잔금대출에 대비하여 은행과 금융사에 좀더 정보를 알아보아야겠다.
- 또 월부의 환경 속에서 계솟 공부하며 내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확인 받고 싶다.
4.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 4월말까지 전세 맞추기, 전세 못 맞출시 잔금대출을 잘 마무리하여 내이름으로 등기를 치고 싶다.
- 종잣돈을 모으고, 1호기를 수익내어 팔고 진짜 내가 살고 싶은 집을 2호기로 매수를 위해 수도권을 공부하고 싶다.
- 내가 살고 있는 지역 쪼개기를 통해 지역내 내집 마련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
- 추후 타지에 살고 있는 아이들이 거주지를 옮길 때 좋은 가이드를 해 주고 싶다.
- 내가 살고 있는 지역 쪼개기를 통해 지역내 내집 마련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
- 추후타지에 살고 있는 아이들이 거주지를 옮길 때 좋은 가이드를 해 주고 싶다.
댓글
행부바라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