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의를 통해 두 분의 선배님 강의를 들으며
임장-임보-결론-투자까지 어떻게 연결해야 하는지 다시 한 번 정리해 볼 수 있었습니다.
4주차를 지나 매임을 거쳐 결론을 앞둔 시점에서, 임장 하고 임보를 쓰고 있지만 어떻게 정리하고 투자로 이어지는 결론을 내야할 지 다시 막막함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그 과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하나씩 따라가며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리스보아님 강의를 통해 왜 매물 임장을 해야 하는지, 직접 비교하고 보고 움직일수록 확신이 쌓이고 결국 가치를 알게 된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투자 조건을 만들 이유는 나에게 있다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투자 조건이 받아들여야만 하는 제약이 아니라, 내가 주도적으로 조건을 만들고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고, 나의 투자에 대해 더 주인 의식을 가지고 임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매임을 통해 가치를 알고 확신을 쌓아가며, 내가 투자할 물건에 대해 더 적극적으로 조건을 만들고 결정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윤이나님 강의를 통해서는 앞마당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꾸준한 앞마당 관리가 결국 기회를 미리 알고 잡을 수 있는 힘이 된다는 것과, 스스로 투자처를 찾고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3-3-3 시세트래킹 루틴은 시세트래킹이 부담스럽게 느껴졌던 제게 현실적인 기준을 주셔서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BM하고 싶은 부분들이 많지만,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적용하고 부족한 부분들은 차근차근 쌓아가 보려고 합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내 투자를 제대로 하기 위한 기준과 방향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고, 같은 고민을 하며 함께 가는 동료들이 있다는 점, 환경 안에 있는 것의 중요함과 소중함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번 달에 바로 성과가 나지 않더라도, 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임장과 임보를 통해 실력을 쌓아가는 과정 자체가 중요한 한 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공은 오늘 떼는 한 걸음과 한 걸음 사이에 있다는 말처럼, 느리고 서투르더라도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한 발 한 발 계속 나아가 보겠습니다.
댓글
부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